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 문화회관(관장 최성달)이 대 · 중 · 소극장과 대 · 중 전시실을 대상으로 2010년 상반기 정기대관을 실시한다.

대관기간은 대극장은 2010년 1월 ~ 3월까지 3개월이고 중 · 소극장과 전시실은 1월부터 6월까지이며 오는 9.17(목)부터 9.30(수)까지 토·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09:00~18:00 사용신청서와 공연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부산문화회관 공연과로 접수하면 된다.

대관신청은 상담(☎ 607-6051~6)⇒신청 및 접수⇒대관심의⇒심의회 결과통보의 절차를 거쳐 이뤄지며, 10월경 개최되는 관계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된 대관심의위원회의 심의 결과에 따라 사용을 허가받은 신청자는 사용허가 후 30일 이내 기본시설 사용료의 10%를 납부하고 계약을 체결하고 공연 · 전시 예정일 30일전까지 잔금을 납부하면 된다.

대관 기본방침으로는 순수문화예술을 우선적으로 하여 국내 · 외 저명 예술단체 또는 지역문화 창달을 위한 공연 · 전시와 종합예술공연 등을 유치하고 창작작품 또는 유망신인에게 작품 발표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월 1회 금~일요일 3일간 오페라, 뮤지컬, 연극 등 종합예술공연을 위한 최소일정을 확보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로 하고 市 행사 · 공연 및 시립예술단 공연일정 등을 감안하여 적의 선정하기로 했다.

부산문화회관 관계자는 “문화회관 극장과 전시실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지방문화예술의 진흥과 시민정서 함양을 도모하고 수준 높은 공연 · 전시를 유치하여 시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 및 문화예술 저변확대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문화회관
051-607-6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