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LG CN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 체결

뉴스 제공
SAS코리아
2005-04-12 14:1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BI 시장 확대를 위한 기업들의 인수합병 및 국내외 업체의 신제품 출시를 통한 신규 진출 등이 줄을 잇는 가운데 SAS코리아와 LG CNS가 상호 협력을 통해 BI 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한다.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 www.sas.com/korea)와 LG CNS(대표이사 사장 정병철, www.lgcns.com)은12일 LG CNS 회현동 본사에서 양 사간 긴밀한 협조체제를 통해 최적의 BI 솔루션과 높은 수준의 컨설팅 및 서비스 제공을 골자로 하는 ‘BI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 계약’ 조인식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SAS코리아는 LG CNS의 고객 대상으로 올해 자사의 주력 솔루션인 엔터프라이즈 BI 플랫폼 SAS9을 포함한 고도화된 BI 솔루션을 소개, 공급하고, 고객별 적합한 성공 사례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LG CNS는 관련 기술 및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제휴로 양 사는 경영환경의 급속한 변화를 기점으로 다변화되는 시장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며, 아울러 공동 마케팅 활동 및 국내환경에 적합한 BI 솔루션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고객 확보와 시장 점유율 확대 등 실질적인 제휴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영민 LG CNS 부사장은 “LG CNS의 풍부한 IT 서비스 경험과 SAS 코리아의 우수한 BI 솔루션 결합을 통해 고객에서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 B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양 사의 업무 제휴는 IT 시장에서 큰 경쟁력을 얻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식 SAS코리아 사장은 “LG CNS와의 협력 강화로 고객들에게 최적의 BI 솔루션을 제공해 SAS가 보유하고 있는 BI 솔루션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BI 분야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사의 협력은 최근 금융권의 바젤II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SAS코리아와 금융권의 오랜 컨설팅 경험과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한LG CNS가 금융권 뿐만 아니라 제조, 공공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BI 사업을 공동으로 전개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SAS코리아는 이번 LG CNS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에 BI 시장 확대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국내에서도 BI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연락처

임현숙 과장 3787-8031 / KPR 정경화 과장 3406-2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