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센터, 패션도식화 및 컬러링 전문 실무교육 개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9-08-21 11:12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산하 중소기업 종합지원 전문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산하 서울패션센터는 중소패션기업 종사자들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패션실무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트렌드 분석에서부터 컬러·소재 기획, 해외패션무역 실무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해당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현장중심의 실용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7월 13일에서 15일까지 SASADA의 연문희 교수가 진행한 패션도식화 전문화 과정에 대해 수강생들은 매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3일간의 빡빡한 교육일정에도 불구하고 높은 출석률을 기록했으며, 강의가 끝난 후에도 강의시간 증설 및 재강의 등의 요청이 쇄도했다. 이에 패션센터는 하반기에 도식화 심화과정을 개설, 교육의 질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또한 지난 7월 29일에는 컬러리스트 이지원씨를 모시고 퍼스널 컬러마케팅 세미나를 개최했다. 강의내용은 컬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퍼스널 컬러 마케팅 전략에 그 초점이 맞춰졌으며, 세미나 소감문에서 몇몇 수강생들은 앞으로 패션쇼나 쇼핑몰 모델선정 시 적극 응용해 보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하반기에도 기초를 튼튼히 다지고자 하는 패션인들에게 9월 도식화심화과정, 10월 패션무역실무, 11월 샵마스터 과정 등 더욱 풍성한 커리큘럼이 기다리고 있다. 교육생 모집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패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지될 예정이다.

패션실무교육은 무료 또는 소정의 수강료를 받고 매월 1~2회 실시되고 있으며 교육신청 및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서울패션센터 홈페이지 (www.sfc.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패션기획팀장 김재민
02-3670-4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