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냉동고 ‘프레스티지’ 출시
최근 한 번에 많은 식품을 구입하는 쇼핑패턴의 증가로 육류, 냉동식품 등 많은 양의 음식을 오랫동안 보관할 필요성이 커지면서 일반 가정에서 보조 냉장고로 사용하기 위한 냉동고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삼성 냉동고 프레스티지는 280리터의 대용량이면서 ‘제 3의 냉장고’로 사용되는데, 전기료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月 소비전력을 32.7Kwh로 낮추어 소비전력 1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다.
냉동고 내부에는 밝은 LED등을 사용해 보관된 음식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지펠에 적용된 냉동실 빅 박스를 2단으로 채용해 부피가 큰 음식 보관이 용이하고, 수납 공간의 조정이 가능해 사용자가 식품이나 용기에 맞춰 내부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미래 주방의 컨셉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의 메탈 소재를 적용해 외관이 고급스러우며 사용자 편의를 위해 이지핸들과 냉동고의 온도를 외부에서 조작할 수 있는 푸른색 전면 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했고, 높이를 지펠과 같은 1.8미터로, 깊이를 60cm 이하로 맞추는 빌트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간접 냉각방식을 채용해 성에가 끼지 않고, 수납 칸에 냉기를 한 번 더 유입시키는 플러스 냉동과 전체의 온도를 빠르게 낮춰 주는 급속냉동 기능을 채용해 식품을 언제나 (-17℃)~(-25℃)로 일정하게 보관할 수 있다.
권혁국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냉동고 프레스티지는 디자인 혁신과 수납공간을 최적화한 설계를 통해 고객이 더 편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배려한 제품”이라며,“향후 냉동고는 양문형 냉장고, 김치냉장고에 이은 제 3의 냉장고 시장을 형성하며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제품의 가격은 94만원으로, 9월 1일부터 판매 예정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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