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심리학자 홍성묵 교수, 한국성건강센터 개소

서울--(뉴스와이어)--지난 35년 동안 해외에서 성과 관련된 연구, 교육, 상담, 치료, 학술 활동에 전념 해 온 세계적인 성심리학자, 성치료전문가 홍성묵 교수가 지난 3월 초 웨스턴 시드니 대학 심리학과 교수직을 은퇴하고 귀국하여 2005년 4월 1일자로 한국성건강센터를 개소하였다.

‘Good Sex & Good Life’(건강하고 멋진 섹스를 하면 행복하고 멋진 인생을 살 수 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성전문가들의 국제 교류 프로그램, 한국의 성 현실을 파악하기 위한 연구 조사 활동, 중견 성교육, 상담 전문가 심화교육, 성치료전문가 양성, 성전문가의 전국적인 네트워킹, 성에 관한 세미나 및 강연회, 성관련 팸플릿 및 서적 출판, 부부를 위한 다양한 워크숍, 장애인들을 위한 활동, 노인의 성건강 증진, 전문적인 개인 상담과 치료, 성관련 대정부 캠페인, 웹사이트 운영, 정기적인 뉴스레터 발간 등을 센터의 사업으로 계획하고 점진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센터의 개소와 함께 4월 20일에는 홍성묵 교수의 새로운 저서 ‘Good Sex & Good Life’가 출간한다(HWB출판사). 이 책은 남녀 성인이 정서적, 심리적, 신체적, 관계적, 개인적 차원에서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성적 문제점(장애)들을 극복할 수 있는 자세하고 구체적인 실천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4월 6일, 8일과 13일에는 국무총리산하 청소년보호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초중고등학교 교장, 교감 선생님들을 위한 학교성폭력 예방과 대처라는 주제로 창원과 대전에서 강연한다.

웹사이트: http://www.xy.co.kr

연락처

홍보 담당 컨텐츠 사업부 대리 임기양 02-393-8073 (내선 1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