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회현고가차도 철거완료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남산의 조망을 가로막고 있던 회현고가차도 철거공사를 8월 8일에 시작하여 당초 계획보다 앞당긴 8월 23일 완료하였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회현고가차도를 전면통제(‘09.08.07.23:00)하고 극심한 교통정체로 작업공간이 부족한 악조건속에서 불철주야 24시간 진행된 철거작업은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당초 계획보다 약 15일 앞당긴 8월 23일 끝났다.

회현고가차도 철거가 완료되자, 확 트인 회현사거리를 통하여 명동과 남대문시장을 찾은 시민들이 이제는 편안히 도로를 거닐면서 남산의 청명한 하늘과 남산의 멋진 경관을 품에 안는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9월말까지 회현사거리에 교통섬과 횡단보도를 신설하고 왕복 8차로의 평면교차로를 조성하는 교통체계를 개선하는 공사를 완료하여 보행자의 이동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회현고가차도 철거에 따른 한국은행 앞에서 명동방향의 좌회전이 2개 차로에서 3개 차로로 늘어나 회현사거리의 병목현상이 해소되도록 할 계획이며, 또한 퇴계로도 당초 7개 차선에서 1개 차로를 늘려 교통소통을 원활하게 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도시기반시설본부 교량안전부
교량안전부장 유기운
3708-24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