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9월 전세계 최고의 비즈니스스쿨이 몰려온다”…아시아 최초 ‘QS 세계 MBA박람회’ 개최

2009-08-26 09:00

London--(뉴스와이어) 2009년 08월 26일 -- 9월 처음으로 아시아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형식의 프리미엄 MBA 박람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세계적인 MBA 학교와 기업 HR담당자와 만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 9월QS 세계 MBA 박람회를 주관하는QS社가 최초로 시도하는 프리미엄 박람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MBA출신자 채용 기업의 동향과 세계적인 MBA학교 입학에 관련한 정보를 상세하게 얻을 수 있다.

QS 프리미엄MBA 박람회는 9월 아시아 5개의 도시에서 개최되며, 서울에서는 2009년 9월 3일 목요일에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털 호텔에서 오후 4시부터 9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박람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JP모건, 크레딧 스위스, 소니, 쉘, BCG 등의 세계적인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인시아드, IE 비즈니스스쿨, 런던 비즈니스 스쿨, 듀크경영대학원 그리고 캘리포니아 대학원 등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을 만날 수 있게 된다.

이번 프리미엄 박람회는3년 이상의 직장경력과 학사학위를 동시에 갖고 있는 지원자들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시도되는 형식의 박람회를 통해 MBA 지원자들은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에서 MBA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첫 관문을 열게 됨은 물론이고, 향후 커리어 계획에 있어서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새로운 포맷의 프리미엄 박람회는 다음의 단계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이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1단계: 유럽 및 북미 비즈니스스쿨 관계자들과 채용담당자의 해외 MBA가 가져다 주는 학문적 혜택 및 향후 커리어 기회에 관한 공개토론회 Q&A 시간

2단계: MBA입학전형과 입학 관계자들과의 대화시간
프리미엄 박람회 등록을 통해 선별된 참가자들은 선호하는 3개의 비즈니스 스쿨 관계자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총 여섯 명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학교 당 25분 동안 입학담당자들과 전형에 관련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동 시간대에 두 개의 비즈니스스쿨이 진행하는 40분짜리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된다. 이는 선별되지 않더라도 참여할 수 있는 오픈세션이다.

3단계: MBA지원자 및 지원예정자 관계없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QS 세계 MBA박람회가 진행된다. 박람회가 진행되는 동안 QS와 비즈니스 스쿨이 제공하는 총 160만 달러에 상당하는 장학금에 관한 정보 또한 얻을 수 있다.

4단계: 전문가가 전하는 GMAT전략 세미나

QS 세계 MBA박람회를 총 지휘, 감독하는 Nunzio Quacquarelli(눈지오 콰콰렐리) 씨는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박람회는 MBA를 계획하고 있는 지원예정자들에게 있어서 놓치기 아까운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이 박람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세계적인 비즈니스 스쿨과, 졸업자들, 그리고 MBA채용 담당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 처음 시도되는 이 독특한 형식의 박람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비즈니스 스쿨 입학 담당자들과 MBA채용 담당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QS 세계 MBA 박람회 소개>
QS 세계 MBA 박람회는 비즈니스 스쿨 관련 박람회 중 가장 크고 잘 알려진 박람회로 2008년에는 총 41개국의 75개의 박람회를 진행하여 약 80,000이상의 MBA지원예정자가 참여하였다. QS 세계 MBA 박람회는 전세계 도시들을 순회하며 각 도시의 참가자들이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 입학 관계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횟수로 15년째를 맞는 이 박람회는 2009년에 5대륙을 순회하며 41개국에서 73개의 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QS Quacquarelli Symonds 개요
QS Quacquarelli Symonds는 고등교육 관련 리서치와 세계 박람회를 개최하는 회사다. 매년 세계 대학 랭킹 발표와 연간 40여개국에서 80여회의 고등교육 관련 박람회를 진행한다.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파리·싱가포르·워싱턴 DC·베이징 등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bit.ly/QS_MBA_News

언론 연락처

QS Quacquarelli Symonds Ltd.
Marketing Team 박혜원
+44 20 7284 7241 / +44 789 605 629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