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부산본부세관과 관세행정서비스 향상위해 협력키로

뉴스 제공
BNK부산은행
2009-08-26 11:54
부산--(뉴스와이어)--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은 부산본부세관(세관장 김종호)과 8월 26일 오전 10시30분 동구 범일동 부산은행 본점 5층 회의실에서 관세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류협약식을 체결하고 양 기관의 지속성장과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부산은행은 고객만족부 소속 CS강사 2명을 용당세관, 양산세관, 김해세관 등 11개 본부세관 관할세관에 연중 파견해 1천1백여명의 세관공무원들에게 서비스마인드교육이나 현장 실습교육, 전화응대교육등 고객만족교육을 무상으로 실시한다.

또한, 고객서비스에 관한 강의자료도 무상으로 지원해 행정관서인 세관이 은행의 차별화된 서비스기법을 전수받아 국민이 감동하는 관세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게 된다.

이에 따라 앞으로 관세행정의 고객서비스에 대한 질적향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 밖에 세관직원이 은행의 각종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편의를 제공하고 직원들에 대한 재무컨설팅도 무료로 해 주기로 했다.

세관측도 은행직원들의 세무행정교육을 위해 경비정이나 박물관 방문등 세관견학프로그램을 제공해주기로 하는 등 지역경제와 선진관세행정 발전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올해 부산은행은 부산지역내 일선구청, 교육청, 경찰청 등 13개 공공기관에 총인원 2천여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마인드 및 전화응대 등 친절교육을 실시해 큰 호평을 얻고 있다.

특히, 부산지역의 경우 대단위의 서비스관련기업이 없는 상황으로 여러 공공기관에서 이같은 서비스교육을 요청하는 상황이며, 교육효과도 매우 큰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부산은행 고객만족부 권강현 부장은 “부산은행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차원에서 공공기관에 고객감동경영 노하우를 전파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필요로 하는 기관에 대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해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busanbank.co.kr

연락처

부산은행 고객만족부
안종영 부부장
051-669-8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