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지방 재정의 합리적인 집행과 회계 담당자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2009년 하반기 회계전문학교를 운영한다.

회계전문학교 과정은 회계과 업무 담당사무관이 직접 강의를 맡으며, 실무위주 내용으로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해 9월4일부터 11월13일까지 진행한다.

회계전문학교는 지난 2007년부터 시 산하 공무원과 공사·공단의 회계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회계제도 설명과 계약사무 처리요령, 국·공유재산관리,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 실습 등 회계직무 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해마다 2기씩 운영해 지난 2007년 119명, 2008년 86명에 이어 올 상반기에는 62명이 수료, 모두 5기에 걸쳐 267명이 수료했다.

수강신청 관련 문의는 광주시 회계과(062-613-3115)로 하면 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회계과
사무관 정성수
062)613-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