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재)대전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코엑스
2009-08-27 10:31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 전시컨벤션 주최사인 코엑스는 지난 24일 (재)대전테크노파크와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내 대표적인 산업 전문전시회의 육성을 위해 내년부터 향후 3개년 간 코엑스 주최전시회에 한해 대전소재지역 기업들의 참가를 확대하는데 상호 협력을 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코엑스와 대전테크노파크는 코엑스 주최전시회 참가 시 대전 홍보관을 구성, 대전소재기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알리는 데 앞장 설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코엑스와 대전테크노파크는 전시회 참가비에 대한 지원 이외에 보다 적극적이며 실질적인 공동 마케팅을 위한 홍보 진행, 관련 산업 정보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하게 된다.

실제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참가기업 지원을 위해 1년에 3~4차례 총 1억 3,000만원 가량을 지원하고 있는 대전테크노파크 로봇센터의 경우 상기 업무 협약을 통해 연간 평균 1,300만원의 관련 예산을 절약할 수 있어 오히려 더 많은 기업의 코엑스 전시회 참가를 지원하여 대전지역 중소기업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넓힐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코엑스는 매년 오토메이션 월드 (Automation World), 월드IT쇼, 국제로봇대전 등 대규모 전문 전시회를 직접 주최하고 있으며 많은 대전테크노파크 지원기업들이 관련 전시회에 참가하여 판매계약 및 제품상담 등의 성과를 거두면서 이번 협약체결이 지역기반기업의 전시마케팅 역량을 키우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엑스 관계자는 “대전테크노파크를 기반으로 시작하여 타 지역 및 도시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국내 기업들이 전시회 참가를 지원받으며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와 더불어 전시회를 활용한 상호간의 해외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엑스 개요
MICE 산업을 선도(先導)하는 글로벌 리더 코엑스는 1979년 3월 개관 이래 글로벌 전시회와 국제회의 개최를 통한 국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인프라를 두루 갖춘 최고의 전시 문화, 관광의 명소로서 아시아 MICE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 연면적 46만㎡로 지상 1층~4층까지 총 4개의 전시장(총 3만6007㎡)과 50개의 회의실(총 1만1614㎡, 92개까지 분할 가능) 및 최고의 편의 시설과 공연장, 오피스 공간을 갖추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2009년 ‘코엑스 아티움’ 개관 △2014년 ‘뉴코엑스몰’ 오픈 △강남 MICE 관광특구 지정 △2020년 친환경 디지털 미디어 ‘XPACE’ 론칭 △2021년 ‘AV-DROP’ 및 ‘Coex-Live’ 도입 등을 통한 친환경 MICE 테크 시스템을 갖춘 글로벌 문화·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발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ex.co.kr

연락처

코엑스
김소민 과장
6000-1053
이메일 보내기

프레인
이유진 A.E
3210-97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