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세탁기, 세계 최초 석면 미검출 인증받다
지난 4월 식료품, 의약품, 건축자재, 화장품 등에서 석면이 검출되면서 고객들의 우려와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석면은 마그네슘이 많은 함수규산염(含水硅酸鹽) 광물로, 이 가루가 폐질환 및 중피종(中皮腫) 등 인체에 유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석면을 사용금지 물질로 관리해 왔으며, 석면파동 이후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세탁기 전 제품에 대해 추가로 석면함유 가능성이 있는 부품에 대해 도면확인, 이력조사, 성분분석 등을 통해 석면 미검출을 재입증했다.
이에 앞서 LG전자는 ‘06년 튀프로부터 6대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RoHS : 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 기준을 만족시켜 세계 최초 친환경 세탁기로 공인 받았다.
지난해에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트롬(TROMM) 세탁기, 식기세척기, 의류 건조기 등 세탁기 사업부 전 제품에 대해 생활가전 업계 최초로 ‘로하스 (LOHAS: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4월 LG전자 드럼세탁기 ‘트롬(TROMM)’은 생활가전제품 최초로 환경부로부터 탄소배출량 인증을 받았다.
이 제도는 제품의 생산·유통·폐기 전 과정에서 발생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측정하는 것으로, LG전자는 6개월 간 500여 개의 부품에 대한 탄소배출량을 측정해냈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글로벌 세탁기 선도 기업으로서 그 동안 확보해 온 친환경 기술력이 빛을 발하게 됐다”며 “향후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가 제품 구매의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나주영 과장
02-3777-36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