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혜택 잘 활용하는, 나는 똑똑한 소비자”

서울--(뉴스와이어)--초보 주부인 윤숙경씨(31세)는 자타가 공인하는 똑똑한 알뜰주부다. 그녀는 온라인에 친숙한 세대로 자란 만큼 일상생활에서 온라인 소비자의 혜택을 꼼꼼히 체크하고 잘 활용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최근 온라인을 활용한 마케팅이 확대되고 있으며, 무료 응모, 체험단, 할인 및 공짜 쿠폰, 쇼핑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여성 포털 사이트 소비자 체험단, 이벤트를 활용하라

여성포털 사이트는 20~40대의 여성 소비자가 다수의 회원으로 포진하고 있어, 기업들의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이 쏟아지고 있다.

여성포털 1위 사이트며, 470만 회원을 보유한 여성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 소비자 서비스에 들어가면, 유명 화장품을 비롯해 국내 대기업의 생활용품, 가전용품, 식품업체의 신제품 등 가지각색의 제품을 출시 전에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체험단 서비스는 각 시기별로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을 원하는 고객들은 응모 기간 동안 체험 기대평, 체험 설문, 홍보하기 등을 작성해 응모하기 메뉴를 신청하면 된다. 당첨된 고객들은 체험단 제품을 미리 사용해보고, 제품 후기를 남기면 된다.

소비자 이벤트 메뉴에 들어가면 브랜드 미션, 공연/시사회 미션을 통해 퀴즈미션(기업 브랜드들 퀴즈 정답 맞추기), 파트너사 사이트 회원가입, 감상평/댓글 쓰기 등의 미션을 수행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개봉 전 영화 뮤지컬 무료 시사회 초대권, 화장품, 생활용품, 가정용품, 식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소비자 ‘할인정보’ 에서는 카드할인, 외식, 나들이, 쇼핑, 영화 등 생활 속에서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들의 풍부한 할인정보와 네티즌들이 체험을 통해 얻은 할인정보 노하우 공유와 이용후기 등을 제공하며, 알뜰 네티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지데이 마케팅팀 이희정과장은 “소비의 중심이 구매력이 높은 여성층인 만큼 20대에서 40대 여성네티즌이 주로 활동하는 여성포털 사이트는 기업들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해 볼 수 있는 공간” 이라며 “최근 똑똑한 온라인 프로슈머와 파워블로거들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면서 기업들의 온라인 소비자 마케팅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공짜 응모 사이트를 활용하기

온라인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만큼 기업에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일일이 해당 이벤트를 찾아가 참여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럴 땐 온라인 응모사이트를 활용하면 좋다.

온라인 응모사이트인 경품나라(www.en4u.co.kr), 모여라(www.moyeora.kr) 등에 가면, 한눈에 각 업체별로 마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확인해서 응모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경품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온라인 무료 쿠폰만 잘 챙겨도 하나는 공짜

최근 외식, 문화, 스포츠 등 소비자 방문이 높은 업체에서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오레닷컴(www.ttoore.com)은 외식, 피부/미용, 공연/문화 등에 다양한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사이트다. 회원가입을 하고 각 분야별로 제공된 무료 쿠폰을 인쇄해서 현장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꼼꼼히 찾아보면 외식업체 50% 할인 쿠폰과 1+1 쿠폰, 공연 문화 30% 할인권까지 다양한 혜택의 쿠폰을 활용할 수 있다.

코코펀(www.cocofun.co.kr)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명동이나 신촌, 강남 등 유동인구가 높은 장소에서 손쉽게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쿠폰업체로, 음식점뿐 아니라 스포츠, 공연 등 할인쿠폰 사용 범위가 넓어 더욱 유용하다.

온라인 소비자 마케팅을 잘 활용하는 윤숙경 주부는 “온라인 사이트만 잘 활용해도 무료체험 증정, 무료 쿠폰,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며 “온라인 소비자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무료 혜택의 기회와 함께 제품에 대한 지식도 늘릴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지데이 개요
여성 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는 2002년 7월 개인정보관리&그룹웨어 사이트로 출범, 2003년 온라인 가계부 서비스를 시작으로 여성, 가계부, 쇼핑, 바탕화면, 다이어리, 좋은글, 꿈해몽, 엔조이, 음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포털이며, 현재 400만 회원과 일 페이지뷰 600만을 기록하는 여성 포털 1위 사이트이다.

http://www.ezday.co.kr/consumer/home.html

웹사이트: http://www.ezday.co.kr

연락처

이지데이
홍보팀
이태주실장, 이정미과장
02-830-71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