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병원, 개원 9주년 기념 전립선암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 실시

일산--(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병원장=김광문)은 9월 3일(목)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전립선암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개원 9주년을 기념해 남성질환의 대표격인 전립선암에 관한 올바른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무료검진을 실시해 국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자는 취지아래 마련되었다.

전립선암은 최근 들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대표적인 남성질환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진료실적현황에 따르면 지난 8년간 환자수가 약 7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으나, 초기 발견하고 적극치료하면 완치될 수 있는 비율이 높아 적극적인 진단과 치료가 매우 중요한 질환이다.

강좌에 나선 비뇨기과 고우진 교수는 전립선암은 초기발견 시, 생존률이 80%에 달하는 질환인 만큼 전립선암의 진단법과 치료방법 등에 관해 알기쉽게 설명하고 전립선암에 관한 지역주민들의 기타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전립선암 검진도 무료로 시행된다.

또한 병원측은 오는 11일에도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건강강좌를 실시한다. 11일 건강강좌에서는 재활의학과 유성 교수가 “당신의 발은 건강하십니까?“ 라는 주제로 당뇨병 환자의 발 건강관리, 흔한 발 질환의 관리법 및 소아평발과 안짱걸음의 치료에 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일산병원 김광문 원장은 “일산병원은 공공의료의 중심병원으로서 국민들과 지역주민들이 보다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며, 참여하시는 분들께 보다 쉽고 정확하게 강좌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만큼, 금번 강좌 역시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립선암 건강강좌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9월 3일 오후 1시 30분 까지 일산병원 지하 1층 대강당으로 오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nhim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홍보팀
곽명성
031)900-0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