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MINI 쿠페 컨셉 선보여

서울--(뉴스와이어)--BMW 그룹은 오는 9월에 개최될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프리미엄 소형차 MINI 브랜드의 2인승 컨셉카, MINI 쿠페 컨셉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MINI 쿠페 컨셉은 MINI 브랜드의 전통 가치를 지키는 동시에MINI 브랜드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제시한다.

MINI 쿠페 컨셉은 이전 컨셉 차량들의 특징인 공격적이고 외향적인 모습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새로운 연결 고리를 제공하는 모습으로 탄생했다. 또한, 알루미늄 루프탑을 장착, 완벽한 하중 분배와 저중심 설계 등 최적화된 경량화 기술들이 적용되었고, 낮은 루프라인, 윙 스포일러 등 다양한 공기역학적 특징들을 지니고 있어 2인승 쿠페 모델 특유의 민첩성과 효율성을 발휘하면서도, MINI 특유의 민첩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한 층 더 끌어 올렸다.

MINI 쿠페 컨셉은 MINI 특유의 공간활용성과 실용성이 강조되었다. 2인승 이면서도, 250ℓ까지 수하물 탑재가 가능하며, 짐을 싣고 꺼내기 쉽도록 트렁크 입구를 넓게 디자인했다. 또한, 차안에서도 트렁크에 실은 짐을 쉽게 꺼낼 수 있도록 실내에 입구를 따로 만들었다.

MINI 쿠페 컨셉에는 MINI JCW에 탑재된 1.6리터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26.5kg.m (오버부스트시 28.6kg.m)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BMW 그룹의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전략이 적용되어 연료 소모와 CO2배출량을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욱 높이는 한편, MINI만의 매력 넘치는 방식으로 MINI 의 미니멀리즘으로 대표되는 MINI 특유의 철학을 실현한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mw.co.kr

연락처

피알원 미디컴
류건희 과장
02-6370-80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