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동대문패션축제’ 해외 수출상담회 및 수주패션쇼 개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9-08-28 13:21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패션상권인 동대문상권의 활성화와 관광자원화를 위해 개최되는 ‘2009 동대문패션축제’에서 볼거리와 비즈니스가 어우러지는 무대가 마련된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 심일보)은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증대를 도모하고, 동대문상권의 해외 수출을 증진하는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및 수주패션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9 동대문패션축제’의 메인 행사라 할 수 있는 ‘해외 수출상담회’는 오는 9 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서울패션아트홀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 600여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동대문 도·소매 상권을 중심으로 10~20대 중심의 여성캐주얼부터 40~50대 대상의 부인복과 남성복 및 액세서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대상으로 구매와 수출 상담이 이루어진다. 또한, 수주패션쇼에서는 인기연예인 가수 전진이 직접 패션모델로 출연할 계획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은 “최근 국내 내수시장 확대에 한계에 이르고 있는 상황에서 KOTRA와 공동 협력하여 일본, 중국, 대만 등 한류열풍이 일고 있는 아시아를 비롯, 미주, 유럽뿐만 아니라 두바이 등 중동까지 전 세계 각지에서 많은 바이어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수출박람회 및 수주패션쇼 관련하여 세부사항은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의 서울패션센터 패션사업팀(02.3670-4556)에 문의하거나, ‘2009동대문패션축제’의 홈페이지(www.ddmfestiva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리턴커뮤니케이션즈
이승민 대리
02-3454-12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