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실시간 재난정보 제공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최성룡)은 (주) 엔에이치엔(대표이사 김상헌)이 운영하는 “네이버”를 통해 실시간 재난정보 제공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9. 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소방방재청은 지상파 및 휴대폰 재난문자 방송은 물론, 인터넷을 통하여도 긴급 재난정보 및 재난유형별 국민행동요령을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따라서, 소방방재청이 제공하는 태풍, 호우, 지진 등 각종 자연재난에 대한 온 라인 상의 정보는 앞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소방방재청이 작성하여 전송한 재난관련 정보는 “네이버” 홈페이지를 통하여 볼 수 있으며, 좀더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제목이나 내용을 클릭하면 된다.

이에, 소방방재청은 보다 다양하고 신속·정확한 재난정보를 네티즌에게 제공함으로써‘재난에 강한 안전한 대한민국 구현’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다고 밝혔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방재관리국 방재대책과
서기관 안규호
02-2100-54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