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PCT 국제출원 특허경비 지원

2009-08-31 09:53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국내 보건산업 우수기술의 권리를 보호하고 우수기술의 산업계 활용도를 높이고자, 보건산업분야 PCT 국제출원 특허경비를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8월 31일(금)부터 9월 11일(금)까지이다.

신청자격은 올해말까지 PCT 국제출원이 가능한 개인, 국공립연구소, 정부출연연구소, 대학(대학병원 포함), 보건산업분야 중소기업체 등이다. 최종 선정은 응모기술에 대한 전문위원회 평가를거쳐 10월 9일 이루어질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PCT 국제출원시 400만원 한도내에서 총 소요비용의 75%이내이다. 이외에도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비즈니스 포럼에 연 1회 이상 참가하도록 함으로써 기술이전, 투자유치 등 기술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125건의 응모 기술 중 (주)디지탈바이오텍의 ‘베타아밀로이드 응집억제재에 의한 알츠하이머병 치료 및 예방제 개발’ 등 총 26건의 우수기술에 대해 특허경비를 지원한 바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www.khidi.or.kr), 또는 보건산업 특허정보(http://patent.khidi.or.kr)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글로벌헬스케어 비즈니스센터
팀장 엄보영
02-881-2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