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8월에도 인기순위 독주”…콘잡,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 발표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09-09-01 08:37
서울--(뉴스와이어)--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이 2009년 8월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를 발표했다.

종합건설 부문에서는 현대건설이 지난 달 대우건설에게 뺏은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다음으로 지난달 부진했던 GS건설이 한 단계 상승하면서 다시 2위로 올라왔고, SK건설도 한 단계 상승해서 3위로 올라왔다.

대우건설 역시 지난 달 매각설 등의 이유로 5위까지 하락한 뒤 최근 매각진행에 속도가 붙으면서 1단계 상승해서 4위로 소폭 상승했다. 한편, 최근 강세를 보이던 포스코건설은 3단계 하락하면서 5위로 내려갔다.

전문건설 부문은 구산토건의 1위 굳히기 다시 시작됐다. 지난 달 상승세를 보인 우원이알디와 광혁건설 역시 변함없이 2위와 3위 자리를 지켰고, 1단계 상승한 효동개발이 4위로 올라왔으며, 경동건설도 1단계 상승해서 5위로 올라왔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지난달 공간건축에게 1위 자리를 빼앗겼던 삼우건축이 1단계 상승하면서 다시 1위로 올라왔고, 정림건축도 2단계 상승해서 2위로 올라왔다.

3위 자리에는 지난달과 변동없이 희림건축이 차지했고, 삼우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던 공간건축은 3단계나 하락하면서 4위로 내렸다. 5위에는 해안건축이 2단계 상승하면서 새롭게 상위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엔지니어링/CM 부문에서는 이달에도 도화의 독주가 계속되었다. 다음으로 지난달 강세를 보여준 유신코퍼레이션이 변동없이 2위 자리를 지켰고, 도화와 함께 독주를 하던 건화가 오랜만에 상승하면서 3위로 올라왔다.
한편, 한미파슨스는 1단계 하락해서 4위로 내려갔고, 삼성엔지니어링은 1단계 상승해서 상위랭킹 진입에 성공했다.

인테리어 부문은 총 4개 회사가 동동 3위를 차지하는 이변이 나타났다. 7월에 1위 자리를 빼앗긴 삼우이엠씨가 2단계 상승하면서 1위 탈환에 성공했고, 그 뒤를 따라서 다원디자인도 2단계 상승해서 2위로 다시 올라왔다.

한편, 삼우의 독주를 저지하고 강세를 보였던 중앙디자인은 2단계 하락해서 국보디자인, 삼원S&D, 리스피엔씨와 함께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이중에서 국보디자인은 하락세를 보였고, 삼원S&D와 리스피엔씨는 상승세를 보였다.

콘잡 건설기업 취업 인기순위는 구직회원 들의 입사희망기업, 기업연봉정보 등록/조회수, 기업면접족보 등록/조회수 등 직접적인 이용형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집계되며, 기타 자세한 순위는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콘잡
김용민
02-568-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