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복지산업 박람회 ‘2009 시니어 & 장애인 엑스포’ 킨텍스에서 개최

뉴스 제공
킨텍스
2009-09-01 09:20
고양--(뉴스와이어)--3일부터 5일까지 킨텍스(KINTEX, 대표이사 한준우)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복지산업 박람회 ‘2009 시니어 & 장애인 엑스포’ (SENDEX 2009)에 노인과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보조기기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외 유명업체들이 대거 참가하기로 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참여하는 업체들은 ‘고령친화(실버)산업 및 장애인 보조기구’라는 주제에 걸맞게 고령자 친화적 산업, 장애인 재활 보조기기, 복지용구, 헬스케어, 재활, 요양 서비스 등에 대한 트렌드와 전망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관람객과 바이어들에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복지용품에서부터 재가 서비스, 시설 서비스에 걸쳐 통합적인 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파나소닉전공코리아는 이동욕기와 목욕의자라는 새로운 컨셉의 제품을 선보인다. 이들 제품은 고령자의 성별, 연령, 신체적인 상황을 고려함은 물론 간호에 요구되는 편리성, 안정성 그리고 환경에 대한 배려까지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독일에 본사를 둔 오토복코리아도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장애 어린이 전용 휠체어와 자세고정장치를 전시한다. “Quality for life”를 모토로 하고 있는 이 회사는 199년 설립된 뒤, 현대적인 의료기술을 전문으로 전 세계 140개국에 다양한 장애인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케어뱅크(Japanese Pavilion)에서 선보이는 병원용, 가정용 침대도 눈길을 끈다. 노약자,장애인, 환자는 물론 일반인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 회사는 35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일본의 Medical Shikoku사와 합자를 통해 이들 제품들을 전시하는 것은 물론 자신들의 선진기술을 국내기업에 이전하고, 국내의 수수한 복지용구를 일본에 수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터웰은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복지차량들을 대거 전시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현재 저상버스용 휠체어 고정장치, 휠체어 크레인, 복지차량용 리프트/회전시트, 기아자동차 복지차량 ‘카니발/로체 이지무브’를 양산하고 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첨단 제품도 이번 전시회에서 만날 수 있다. 보이스아이는 시각장애인의 인쇄물 음성변환 출력용 바코드 및 인식용 단말기를 전시한다. 이를 활용하면 인터넷 주민등록등본과 지방세고지서 등 각종 공문서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이 업체의 바코드 인식용 단말기는 매년 정부로부터 시각장애인용 정보통신보조기기로 선정되어 전국에 보급되고 있다.

이밖에도 많은 업체들이 그 동안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독특하고 색다른 복지 제품들과 서비스들을 선보임으로써, 국내 장애인 및 노인 복지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2년 연속 지식경제부의 유망전시회로 선정되고 국제무역전시회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내 대표 산업전시회로 자리매김한 ‘2009 시니어 & 장애인 엑스포’ 는 지난 4년간 854개 업체가 참가하고 11만여 명의 관람객 및 3천여 명의 해외 바이어가 방문했다. 5회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일본, 타이완, 독일, 스웨덴 등 9개국 40여개 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일본, 대만, 독일, 뉴질랜드, 러시아, 말레이시아, 덴마크, 네덜란드 등 약 200여명의 바이어들이 박람회를 찾을 예정이어서, 해외마케팅의 꽃을 피우는 명실상부한 국제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입장료는 3,000원이며 10명 이상 단체 관람객은 사전 신청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만65세 이상, 등록장애인 및 활동보조인 또한 무료 입장이다. 관람시간은 9월3일과 4일 양일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전시 마지막날인 5일은 오후 5시까지이다. 전시회 및 부대행사의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sendex.co.kr/)를 참조하거나, 킨텍스 전시팀(031-810-8048)으로 문의하면 된다.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KINTEX 전시팀
임홍석 과장
031-810-8142

PR One_신화
윤현주 부장
02-6370-3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