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오프라인 무료 독서교육 과정 개강

2009-09-02 14:12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는 9월 4일(금)부터 상암동 문화콘텐츠센터 9층 독서아카데미에서 무료 독서교육 과정을 개강한다.

이번 하반기 과정에는 가정 및 지역 도서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독자가 단순히 책을 읽는 수용자에서 벗어나 새로운 이야기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분야별 책쓰기 과정 등이 보강되었다.

자녀 연령별 독서교육 과정(영·유아 독서교육, 아동·청소년 독서교육), 동화구연 과정, 성인독서치료의 이해와 실제 등과 함께 아동문학 창작, 비평적 글쓰기, 청소년 책 출간의 실제 등의 책쓰기 과정으로 꾸며진 이번 교육은 정란희(아동문학가), 조동범(시인), 이송은(동화구연가) 등이 강사로 참여하며 각각 12주간 진행된다.

특히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가 안양대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한 권의 책쓰기-청소년 책 출간의 실제” 과정은 이권우(도서평론가), 강맑실(사계절 출판사 대표), 유재건(그린비 출판사 대표), 이은희(과학저술가, ‘하리하라의 과학블로그’ 저서) 등 현직 출판계 인사와 저자, 출판 평론가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청소년 책 출간과 관련한 자신들의 경험을 특강형식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독서아카데미 독서교육 과정은 일년에 두 차례 개강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아카데미 홈페이지 www.edu-kpec.or.kr을 통해서 볼 수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아카데미팀
최나영
02-3153-27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