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G마켓-한국슬로시티본부 공동 캠페인 실시
한국의 슬로시티 등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숨겨진 다양한 여행지를 매달 새로운 국내 테마여행으로 기획하는 동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와 G마켓 홈페이지에서 참가자가 직접 사연을 적어 보내 대상자로 선정되면 참가비용을 전액 지원받게 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공사와 G마켓, 한국슬로시티본부는 오늘 오후(9월 2일) 공동 캠페인 협약식을 갖고 G마켓에서는 공동캠페인 출연금 1억원 증서를 전달하였다.
관광공사 진수남 국내관광진흥팀장은 공사가 지난 6월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8%가 경제위기로 여행계획에 부담을 느낀다고 답한 것을 지적하며 “대다수의 국민들이 여행에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어려운 시기에 먼 나라에서 찾아와 가족을 이루고 사는 이들은 삶은 더욱 고되겠지만 동 캠페인으로 참가자들이 짧지만 행복한 여행을 경험하고 삶의 활력을 찾길 바란다.“며 ”어려울 때 일수록 함께 나누는 정을 되새겨 보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는 향후 장애인과 고령인구 등 관광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20개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지금까지 관광에 소외되었던 모든 계층을 아우르는 진정한 의미의 국내 관광 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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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국내관광진흥팀
김관미 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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