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위터 ‘플로그’, 쇼핑몰 상품평 세계 최초로 연동
지난달 27일 오픈한 플로그(FLOG)는 패션(Fashion)+로그(Log)의 약자로 120자(한글 기준) 이내의 단문 대화를 나누는 서비스로 트위터나 미투데이와 유사한 한 줄 블로깅 방식이지만, 서비스 전반으로 패션에 특화되어 나만의 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스타일픽, 스타일북 기능이 포함되고, 국내 이용자 환경에 맞게 사진 및 동영상, 장문 포스트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해 준다.
플로그는 기본 서비스 이외에 패션 브랜드몰 하프클럽(www.halfclub.com)과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www.boribori.co.kr)와의 상품평 연동을 통해, 쇼핑몰에게는 고객의 상품평으로서 입소문을 효과를 이끌어 내고, 고객에게는 플로그를 통한 상품평의 체계적인 관리와 동시에 플로그 친구들에게 구입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가 가능하다.
스타일렛 한상문 팀장은 “패션 트렌드몰인 오가게(www.ogage.co.kr)에 14일부터 상품평 연동을 제공하고, 해외구매대행몰인 아이하우스(www.iehouse.co.kr)와도 연동을 시작한다”고 말했으며, “플로그는 연동된 상품평의 분석을 통해 성향별로 네트워크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서, 상품평만으로 네트워킹을 만들어 내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패션에 특화된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플로그는 지속적인 커머스(commerce) 컨텐츠와의 연결을 통한 제휴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업계 관계자는 내다보고 있다.
스타일렛 개요
㈜스타일렛은 온라인 패션 전문기업 ㈜트라이씨클이 만든 벤처1호 기업으로서, 국내 온라인 패션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국내 최초의 패션 커뮤니티입니다. 스타일렛은 웹 2.0 표준화 및 기본 방향으로 참여와 협업을 통하여, 더욱 발전된 컨텐츠 생성과 공유를 진행합니다. 또한 2009년 08월 말부터 패션에 특화된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플로그(FLOG)를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stylet.com
연락처
스타일렛 마케팅팀
이희택
02-3014-8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