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모토로라 FMC 솔루션 도입해 진정한 모바일 오피스 구현

뉴스 제공
모토로라코리아
2009-09-03 10:25
서울--(뉴스와이어)--모토로라(NYSE:MOT)는 국내 증권산업을 대표하고 있는 삼성증권(http://www.samsungfn.com)이 국내 최초로 본사와 데이터센터, 전국 96개 지점에 모토로라 FMC(유무선 통합) 솔루션을 도입하여 프라이빗 뱅커(Private Banker)들에게 최적화된 음성 및 데이터 모바일 업무환경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FMC 솔루션을 통해 삼성증권은 WLAN이나 모바일을 통해 휴대 전화, 이메일, 메신저, 그룹 웨어 등을 하나의 단말기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즉각적이며 끊김 없는 대고객 업무가 가능해졌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로 삼성증권은 고객 요청에 대한 응답 시간을 최소화하고 서비스 전달 프로세스를 단축함으로써 전반적으로 향상된 고객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모토로라가 이번에 공급한 제품은 다양한 무선 스위치, AP, RF 관리 스위트 및 무선랜 보안 솔루션을 포함한 최신 무선랜 제품군이다. 이 FMC 솔루션에는 무선 RF 스위치 RFS7000을 비롯해 RFS6000, WS2000, 액세스 포인트인 AP300, 무선랜 보안을 위한 무선침입방지시스템인 WIPS, RF 매니지먼트 스위트 등이 통합되어 공급되었다. 무선랜 스위치는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요구되는 캐리어급 무선 음성 및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수용할 수 있는 단일 무선 플랫폼으로 뛰어난 복구성, 확장성, 보안성 및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토로라 Wi-NG 아키텍처 기반의 RFS6000 및 RFS7000 스위치는 확장성과 SMART RF, Wi-Fi 을 위한 유무선 방화벽, 802.11n 메쉬 및 빈틈 없는 보안 등을 제공한다.

삼성증권 정보시스템 정상교 담당(CIO)은 “그 동안 무선 기술에 대한 전문성은 물론 TCO 절감, 최고의 신뢰성, 확장성 그리고 가용성을 보장할 수 있는 완벽한 보안을 모두 제공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춘 파트너, FMC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아왔다. 이러한 면에서 모토로라 무선랜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은 우리가 찾아왔던 완벽한 플랫폼을 구현해 주었다. 모토로라를 선택하게 된 것은 포괄적인 포트폴리오, 무선랜 인프라 측면에서 모바일 디바이스와의 정합성, 무선 보안, 혁신적인 최고의 솔루션으로 인정 받은 점 때문”이라며 “진정한 모빌리티 구현을 통해, 고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끊김없는 커뮤니케이션을 전달함으로써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모토로라코리아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사업부의 김경석 상무는 “삼성증권의 파트너로 선택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모토로라 무선 솔루션은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이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의 모든 기술은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노력들을 지원하고 고객들이 TCO를 절감하고 비즈니스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라며 “삼성증권은 유무선 전화 통합은 물론 이메일, 메신저, 그룹웨어 등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연계함으로써 진정한 모바일 오피스 업무 혁신을 가져올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모토로라는 전세계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는 대기업부터 소규모 기업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무선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무선랜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내외 무선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토로라의 혁신적인 무선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에는 고정 광대역, 메쉬, 엔터프라이즈 무선랜 및 무선 보안 솔루션 등이 포함돼 있다. 유선 네트워크에 버금가는 복원성, 보안, 성능 등을 자랑하는 모토로라 솔루션은 네트워크 설치 및 유지 비용을 절감하고 사무실 어디에서나 효율적인 무선접속을 보장한다. 그 결과 기존 유선 네트워크보다 훨씬 적은 비용으로 완벽한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진정한 무선 엔터프라이즈를 가능하게 한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모토로라코리아 공식 파트너 신세계 아이앤씨에서 담당했다.

웹사이트: http://www.myMotorola.co.kr

연락처

모토로라 코리아
임성연 차장
2018-4159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최효미 과장
2016-72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