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홍 LS회장, 글로벌 경영 본격화

뉴스 제공
LS 코스피 006260
2009-09-03 10:54
서울--(뉴스와이어)--구자홍 LS 회장이 지난해 8월 인수한 북미 최대 전선회사인 슈페리어 에식스(SPSX : Superior Essex / Atlanta)와 미국 현지법인을 방문,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미국시장을 점검하기 위해 4일 출국한다.

이번 방문기간 중 구자홍 회장은 SPSX 경영진을 만나 상반기 실적을 점검하고 하반기 계획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SPSX는 올 상반기 영업이익 6,480만弗, 순이익 3,710만弗을 달성, 전년대비(‘08상반기 영업이익 3,830만弗 / 순이익 2,680만弗) 각각 69%와 38% 성장하였으며, 미국정부의 통신,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한 경기부양책 가시화로 하반기에도 주수익원인 에너지 및 통신분야에서의 안정적 수익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LS는 SPSX 인수 후 진행한 문화적 통합을 위한 PMI(Post Merger Integration / 인수 후 통합) 작업으로 도출된 프로그램을 올 하반기부터 본격 실시하여 양사간(LS전선과 SPSX)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단기 시너지를 내기 위한 활동으로 20개국 100여곳의 LS 글로벌망을 통한 교차판매(Cross Selling)와 글로벌 공동구매(Global Sourcing)활동을 실시하여 LS전선의 경우 올해 1,500억원 이상의 매출 증대 효과를, SPSX는 연간 100억원 이상의 원가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부터 양사는 일부 제품의 OEM(주문자 상표부착)을 통해 미국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 확대를 꾀할 계획이며, 특히 LS가 미래성장동력으로 키우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의 공동 개발과 유럽, 미국을 중심으로 전력/해저/풍력케이블 등의 핵심 사업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여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번 구자홍 회장의 SPSX 방문은 지난해 9월 방문 이후 두 번째로, 구자홍 회장은 “SPSX 인수가 성공적 M & A 모델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매년 한 두 차례 방문을 하여 경영진들과 대화할 계획이며, 그룹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S그룹은 현재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세계 20여개국 100여곳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LS전선과 LS산전을 중심으로 꾸준히 해외법인과 지사를 확충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lsholdings.co.kr

연락처

홍보팀
허영길
02-2189-97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