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고객정보 암호화 시스템 구축
지난해부터 ‘고객정보 보호 10대 과제’를 수립해 적극 실천하고 있는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초 고객정보 운영센터(SOC·Security Operation Center)를 설립하고 모든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는 기술인 서버 기반 컴퓨팅 시스템(SBC·Server Based Computing)을 구축, 운영하는 등 내부직원 및 개발인력에 의한 고객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고객정보 보호 사전 예방과 고객정보 취급 시스템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고객정보 전송시스템 및 영향평가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현재 수행 중이며 ‘고객정보 보호 10대 과제’가 모두 완료되는 올해 연말에는 한층 강화된 환경으로 100% 신뢰할 수 있는 고객정보 보호 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정진하 SK브로드밴드 정보기술원장은 “이번 고객정보 암호화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충족하면서 고객정보를 한층 강화해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며 “SK브로드밴드 고객은 더욱 안전해진 시스템을 통해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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