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산업, 신제품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이건산업 코스피 008250
2005-04-13 13:27
서울--(뉴스와이어)--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웰빙 트렌드를 이끄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이건산업에서는 자사의 친환경 제품을 건축자재시장에 적극 진출시키기 위해 신제품 홍보에 나선다.

종합목재기업인 이건산업(www.eagon.com대표이사 이경봉)은 14일 이건산업 인천공장 성수관에서 대리점과 국내 주요 건축자재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신제품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이건산업은 자체 개발한 다양한 신제품과 친환경 소재의 주력제품에 대한 소개 및 원스탑 쇼핑이 가능한 토탈 유통 대리점망 구축을 포함한 이건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2003년 7월 송도에 2만평 규모로 준공한 국내 최대의 건자재 물류 센터인 송도 물류센타와 올해 초에 오픈한 월미 물류센타를 방문하여 이건산업의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구성된 목조주택 모델하우스 및 다양한 건축자재들을 돌아볼 예정이다.

국내 최고 목재기술연구소를 운영중인 이건산업은 금번 설명회에서 보다 친환경적이고 과학적인 신제품을 선보인다. 건강합판에 숯, 황토를 입힌 참숯/황토 합판을 비롯하여 친환경 조경소재인 그린콤보, 합판표면의 자연무늬결을 살려 바닥재로 개발한 ZEN, 목조주택 벽 마감재인 르네상스 FLAT과 EMBO, 합판 조경 데크재인 PLYDECK, 신개념 사이딩재인 SAWING합판, 재사용 횟수를 확대한 PET 합판 등 고부가 목재제품으로 새로운 건축문화를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이경봉 이건산업 사장은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향후 제품 개발 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R&D투자를 통해 친환경적인 목재건축자재를 개발하여 건강한 주거공간을 창조하는 21세기 환경건자재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목재자원의 한계성으로 인해 목조주택자재가 거의 수입자재에 의존하고 있는 현실에서 이건산업이 목조주택자재 국산화 및 친환경 자재 생산에 노력을 기울여 최근 출시한 건강건자재 대표 제품인 "건강합판"이 목조주택 자재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agon.com

연락처

김경남 과장 2007-2250 / KPR 정경화 과장 3406-2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