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도시 블로그 ‘빛창’ 방문객 55만명 돌파

광주--(뉴스와이어)--블로그 개설 1년만에 파워 블로거 대열에 오른 광주시의 도시홍보 블로그 ‘빛이드는 창 이야기가 흐른다’(sayGJ.com,이하 : 빛창)가 1주년을 맞아 다양한 블로거 참여행사를 마련한다.

시는 블로그 개설 1년을 맞는 7일부터 오는11일까지를 ‘광주블로그위크’로 정하고 ▲‘빛창’의 역사를 한눈에 보여주는 ‘오프라인 전시 카페’ ▲전국 파워 블로거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블로그 포럼’ ▲광주의 옛 모습을 공유하는 ‘광주의 추억사진 전국 온라인 공모’ 등을 진행한다.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4일간 시청 1층 시민홀에서 진행되는 빛창 오프라인 카페(오전 10시부터 밤 8시까지 운영)는 방문객 55만 명을 기록한 블로그 ‘빛창’의 1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공간을 마련한다. 베스트 포토제닉과 포스팅, 블로그 참여방법, 주요 필진 소개, 숫자로 본 ‘빛창’ 등과 블로거들이 직접 쓴 글을 모아 엮은 에세이집을 만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광주의 추억사진을 공모해 옛 사진 속에서 광주의 추억을 공유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오는 28일 ‘빛창’을 통해 발표된다.

10일 오후3시 시청 3층 소회의실에서는 광주시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함께 개최하는 블로그 포럼이 열린다. ‘블로그, 지역소통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독설닷컴의 고재열, 마실블로그연구소의 황의홍, 블로그팁닷컴의 장두현 등 전국 파워 블로거와 광주·전남지역에서 활동하는 남도 블로거들이 모여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대다수의 정책 블로그가 일방적 자료 전달과 홍보로 환영받지 못했지만 광주블로그(sayGJ.com)는 광주와 광주사람들의 정감어린 이야기를 전파해 왔다”며 “방문자들이 ‘광주는 그냥 먼 곳이라는 느낌이었는데 선입견이 많이 바뀌었다’, ‘이 블로그를 보면 언젠가 빛고을을 내려가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빛창에 오면 시간가는 줄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인 것처럼 광주 블로그가 2년, 5년 후에도 광주와 세상을 잇는 따뜻한 소통의 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마케팅기획과
사무관 배미경
062)613-30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