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 신종플루 여파로 홍삼 제품 출시 봇물

서울--(뉴스와이어)--추석을 앞두고 홍삼 신상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신종플루 영향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홍삼 제품 역시 각광 받고 있기 때문. 홍삼 수요가 늘면서 농축액 위주의 홍삼 제품은 섭취가 간편한 타블렛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으며 어린이용 홍삼제품, 바르는 화장품 등으로 범위 또한 넓어지고 있다.

GS홈쇼핑(代表 許兌秀 www.gsehsop.co.kr)은 9월9일(수) 오전 10시15분부터 한국인삼공사에서 개발한 얼굴에 바르는 팩 타입의 홍삼화장품 ‘6년근 홍삼팩 아진’의 런칭 방송을 실시한다. 홈쇼핑에서 첫 선을 보이는 이 상품은 홍삼 농축액 외에도 감초, 황금, 백년초 등 5가지 한방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준다.

‘워시 오프’ 방식으로 섞어 사용하는 불편함 없이 얼굴에 고루 마사지하고 20~30분 후 가볍게 세안해 주면 된다. 50ml 2개에 11만원에 판매되며 방송 중 구입시 여행용 농축팩(5ml) 4개, 홍삼 비누(80g) 2박스, 홍삼 클렌징폼, 홍삼 삼푸(30ml)외에도 정관장 홍삼음료 ‘홍삼원(50ml)’ 10포를 추가 증정한다.

홍삼 분말을 휴대와 섭취가 편하도록 정제 형태로 가공한 ‘정관장 홍삼 타브렛’도 출시됐다. 8월30일(일)과 9월3일(목) 방송 2회 평균 3억 원 대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100% 홍삼 농축액 ‘홍삼정’, 홍삼 농축액에 녹용, 상황버섯, 영지버섯 추출물 등을 첨가한 ‘홍삼천국’, 홍삼 농축액을 먹기 좋게 환으로 만든 ‘홍삼정환’, 어린이용 홍삼 추출액 ‘홍이장군’과 ‘홍이장군 올튼’ 등이 이미 방송 중인 GS홈쇼핑에서는 ‘홍삼팩 아진’과 ‘홍삼 타브렛’의 출시로 홍삼 제품의 라인업이 7개로 늘었다.

한편, GS홈쇼핑에서는 지난 8월 중순을 이후 홍삼 방송 매출이 이전에 비해 2배 이상 상승했다. 이에 따라 GS홈쇼핑은 평균 주 2회 편성되던 홍삼 판매 방송을 평균 4~5회로 늘려 잡았다. 특히, 추석 선물 수요까지 맞물려 이번 주 (7~13일)에는 총 8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홈쇼핑 홍보팀
김대홍
02-2007-4261
황규란 과장
02-2007-4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