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09 해외문화예술공간 연수 참가자 모집

수원--(뉴스와이어)--경기문화재단(이사장 김문수)은 해외 우수 문화예술기관을 둘러보고 국제적 안목과 역량을 키울 ‘2009 해외 문화예술공간 탐방단’을 모집한다.

경기문화재단은 올해 연수 지역으로 영국의 미들랜드 지역을 선정, 오는 11일(금)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도내 공연장 관련 실무자, 예술단체 및 문화예술교육단체 관계자, 해당분야 전문 예술가 등이다.

접수문의는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gcf.or.kr)를 참조하고 팩스(031-236-0283)나 이메일(eduyang@ggcf.or.kr)로 신청하면 된다.

연수기간은 오는 10월 5일(월)부터 11일(일)까지 7일간이며 개인별 연수비용은 총 390만원으로 이중 240만원을 경기문화재단이 지원한다.

연수경비는 워크숍, 공연관람료, 보험료 등이 포함된 금액이며 참가자들은 왕복 항공료 150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이번 연수기간 동안 버밍엄 플레이하우스, 리릭 해머스 미드,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 등 버밍엄·런던·리즈 지역의 문화예술기관을 방문, 다양한 교류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영국은 문화예술기반시설과 지역사회가 긴밀하게 연계 발전해온 나라로 한국 문화예술정책의 많은 부분이 영국의 정책사례를 참고하고 있다”며 “영국 연수가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자극과 문제인식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기문화재단 개요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의 문화 정체성 탐구를 기반으로 문화예술의 가치를 추구하면서 문화예술 활동을 확산하고 경기도의 문화 비전을 만들기 위하여 1997년 7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설립된 문화재단이다.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창작과 보급, 문화예술 향수·참여 기회 확대, 문화예술 정책 개발 및 문화예술 교육, 문화유산의 발굴 및 보존 등 건강한 문화 환경을 조성하여 경기도민의 문화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경기도가 설립한 비영리 공익 재단이다.

웹사이트: http://www.ggcf.or.kr

연락처

경기문화재단 문예지원팀
양종남
031-231-7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