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WIBRO, 고속 텔레매틱스 시대 연다
양사는 이르면 2012년부터 출시되는 최고급 차량에 KT 3W(WIBRO, WCDMA, Wi-Fi) 통신이 탑재된 고속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제공하게 될 텔레매틱스 서비스는, 대용량 고속 데이터 통신에 유리한 WIBRO와 넓은 커버리지가 장점인 WCDMA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차량 내에서는 노트북이나 아이팟터치와 같은 와이파이 기기로 WIBRO와 WCDMA에 접속할 수 있게 돼 고객들에게 최고의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된다.
즉 기존 텔레매틱스 서비스 외에도 차량 내 무선인터넷 제공, 내비게이션 지도 무선 업데이트, 고품질 멀티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등 IP 기반의 대용량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다.
KT 석호익 부회장은 “KT는 자동차산업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와의 컨버전스를 적극 추진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KT의 비전인 ‘글로벌 컨버전스 리더’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지난 6월 열린 ‘월드IT쇼 2009’에서 휴대폰을 통한 차량 원격 진단?제어 서비스인 ‘SHOW 현대차 모바일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여 선보였다. 차 키가 없어도 휴대폰을 이용하여 문을 열고 잠그거나 사이드미러를 접고 펴는 등의 기능이 가능하고 엔진/변속기 등에 대한 진단을 통해 차량 이상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T는 현대차와 공동마케팅 협정 제휴를 체결하고 6월 1일부터 현대차 구매시, ‘QOOK 인터넷+QOOK TV’ 신규 가입고객에게 40만원의 차 값을 할인해주고, ‘SHOW 현대차 요금제’ 가입자에게 40만원/60만원(포인트 차감 방식)의 차 값 할인을 제공하는 공동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염우종
02-730-6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