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홈페이지, NO.1 영화 포털로 도약

뉴스 제공
CJ CGV 코스피 079160
2009-09-09 09:23
서울--(뉴스와이어)--CGV 홈페이지(www.cgv.co.kr)가 최근 본격 영화 포털로의 변신을 선언하고 새 모습을 공개했다.

최근 롯데시네마, 매가박스 등의 멀티플렉스들이 고객과의 첫 번째 접점인 홈페이지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상황에서, CGV의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영화 포털로의 변신은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CGV 홈페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영화에 관한 모든 것을 망라한 영화포털로의 업그레이드. 기존 티켓팅 기능 위주의 서비스를 뛰어 넘어 영화검색, 매거진, 리뷰, 그리고 쇼핑 등의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고객들이 CGV홈페이지 내에서 논스톱으로 영화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도록 유도했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에서 가장 눈 여겨 볼만한 부분은 바로 CGV 트랜드 매거진 으로, CGV만의 자체 영화 컨텐츠를 선보인다.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의 영화 속 스타일 토크를 다룬 ‘Movie & Style’, 스타들이 추천하는 나만의 영화 리스트 ‘Movie & People’, 뮤지션이 선정한 음악으로 기억되는 영화 ‘‘Movie & Music’, 팝 컬럼니스트 김태훈이 추천하는 사랑의 무드를 연출하는 영화음악 ‘Movie & Love’, 영화 감독∙비평가∙제작자 등의 색다른 시각으로 영화보기 ‘Movie & Critic’, 영화 전문 컨텐츠 ‘Movie & Paper’를 포함 총 8개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이 뿐이 아니라, CGV는 <리뷰> 서비스와 , 그리고 <영화전문검색> 서비스 를 신설함으로써 고객들의 영화 선택 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리뷰> 서비스의 경우, 전문가 리뷰, 무비패널 리뷰, 회원리뷰, 블로거 리뷰로 리뷰 코너를 세분화하여 마련하고, 전문가와 회원으로 나뉘어진 별점과 20자평 코너를 운영한다. 또, CGV 회원이 뽑는 CGV어워드를 통해 그 달의 영화/영화인을 선정하는 특별한 코너를 마련한다.

는 영화 예매율과 회원 리뷰가 합산된 영화별 순위정보로, 고객들에게 있어 영화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화전문검색> 서비스의 경우, 영화별 기본정보, 리뷰, 스틸컷, 블로그, 까페, 뉴스, 지식, 이벤트, 멀티미디어 등을 포함 영화인 인맥, 관련 여행지, 동일장르영화, OST 등과 같은 기존에 만나보기 힘들었던 정보까지 제공되어 재미를 배가시킨다.

한편, CGV는 멤버십 혜택을 강화, 보다 저렴하게 영화를 예매하고 매점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관람권 ‘기프티켓’, 영화 OST음원을 다운로드/스트리밍할 수 있는 ‘CGV무비쥬크’, 영화테마의 쇼핑몰 ‘e씨네샵’, 그리고 ‘온라인 매점 상품’을 업그레이드하여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CGV는 다양하고 편리한 예매를 돕고자 데스크탑에서 홈페이지 접속 없이 최신영화차트 순위와 개봉영화정보, 그리고 최신영화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CGV 위젯’ 기능과 실시간 영화 이벤트 소식을 접하면서 인기영화를 바로 예매할 수 있는 ‘미니툴바’ 기능을 선사한다.

CGV 마케팅팀 김종우 팀장은 “CGV 홈페이지는 기존 티케팅 기능 위주의 영화관 사이트에서 영화 모든 것을 담은 영화 포털로의 변화를 꾀하고자 이번 리뉴얼을 감행했다”며, “CGV만의 독특한 콘텐츠와 더불어 기존에 만나지 못한 색다른 정보, 다양한 리뷰, 신선한 무비 차트와 쇼핑 등은 고객들에게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gv.co.kr

연락처

CJ CGV. 홍보팀
김대희
02)2017-14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