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지상파 모바일 TV용 RF 튜너 발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9-09-09 10:2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신호 처리 반도체 전문 기업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는 오늘 전 세계 다양한 표준을 지원하는 업계 최소형 지상파 모바일 TV용 RF(Radio Frequency) 튜너를 발표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모바일 TV RF 제품군을 확장하는 ADMTV803, ADMTV804 RF 튜너는 경쟁 제품 대비 최대 60%까지 전력소모를 줄여주고 크기는 50%나 작아 휴대폰, 노트북 PC, PDA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 보다 나은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다.

ADI가 오늘 발표한 튜너는 중국의 CMMB(UHF 대역), TMMB 및 DTMB 표준은 물론 유럽의 DVB-H, DVB-T, DAB, 한국의 T-DMB, 일본의 ISDB-T: Full seg, 3seg 및 1seg, 미국의 ATSC-M/H 등과 같은 전세계의 다양한 지상파 TV 표준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 핸드셋과 같은 휴대용 기기 및 소비자 가전 제조업체들은 멀티 스탠다드 방식을 지원하는 모바일 TV 제품의 개발 및 출시가 가능해 단일 디자인으로도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BOM(Bill of Materials) 비용을 낮추고 보드 풋프린트를 줄이는 것은 물론 네트워크 사업자 및 컨텐츠 공급업체가 요구하는 새로운 모바일 TV 서비스 출시 시간의 단축이 가능하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모바일 TV 사업부 인티그런트 테크놀로지즈(Integrant Technologies)의 김보은 이사는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2천만 개의 RF 튜너를 선적했으며 2007년, 업계 최초로 중국 모바일 TV시장에서 CMMB튜너를 판매한 이후 대부분의 CMMB 단말기에 아나로그디바이스의 RF튜너가 내장되어 있을 만큼 강력한 시장 입지를 확보했다”며 “중국은 물론 한국과 일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미국 및 유럽 모바일 TV 표준을 만족하기 위한 확장된 등급의 RF 튜너를 공급하게 되어 세계 어느 곳에서나 끊김 없는 최상의 모바일 TV 시청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한편 ABI 리서치(ABI Research)는 글로벌 모바일 TV의 제품, 컨텐츠 및 서비스 시장 규모가 2013년에는 5백억 달러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ADMTV803 및 ADMTV804는 이러한 시장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최신 모바일 TV 제품이다.

ADI의 RF 튜너, 소형, 저전력, 세계적인 호환성이 구현된 싱글 칩

ADI의 싱글 칩 튜너는 90mW의 낮은 전력소모를 자랑하며 각각 4mm x 4mm LFCSP 패키지의 옵션을 제공한다. 특히ADMTV803 저전력 튜너는 대부분의 모바일 TV 주파수 대역인 UHF(470MHz ~ 860MHz) 대역뿐만 아니라 VHF (54 MHz ~ 245 MHz) 대역까지 지원하며 필요 부품을 칩내에 집적하여 경쟁사솔루션 대비 필요 부품 수를 50%이하로 줄여 준다.

ADMTV803은 2.5dB의 낮은 잡음 지수로 뛰어난 신호 수신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높은 선형성으로 DVB-T/ISDB-T 표준을 지원하는 경우 인접 채널 간섭 제거비에 대한 충분한 마진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ADMTV803에는 RF 튜너 회로를 구성하는 데 필요한 외부 수동 디바이스가 통합되어 있어 공간 제한적인 모바일 TV 시스템을 보다 손쉽게 구성할 수 있다.

ADMTV804는 ADMTV803의 모든 기능 이외에 LDO(Low Drop-Out) 레귤레이터가 통합되어 있어 3V 단일 전력으로도 모바일 TV 단말기를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analog.com/pr/ADMTV803 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으며 ADI의 모바일 TV RF 튜너 제품 관련 정보는 http://www.analog.com/en/audiovideo-products/mobile-tv-tuners/products/index.html 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TV 분야에서의 ADI

아나로그디바이스는 모바일 방송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에는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를 위한 직접 변환 아키텍처가 특징인 광대역 RF 튜너 IC 및 SoC(System on Chip), 독창적인 저전력 회로 기법, 고급 RF CMOS 기술이 포함된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단일 칩 솔루션은 현재 일부 모바일 TV 설계 시 사용되는 수십 개의 이산 및 수동 부품을 경제적으로 대체하는 제품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김보은 이사
02.2155.4200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상민
02.2016.7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