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RFS7000-GR 무선 랜 컨트롤러,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인증 획득

뉴스 제공
모토로라코리아
2009-09-09 10:28
서울--(뉴스와이어)--모토로라(NYSE: MOT)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부는 RFS7000-GR 무선 스위치/컨트롤러가 Common Criteria (CC) EAL4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Aspect Labs와 SERTIT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RFS7000-GR 무선 스위치/컨트롤러는 기본 견고성 환경에 대한 미 정부 무선 LAN 액세스시스템 세부 평가기준에 대해 FIPS 140-2 Level2와 Common Criteria (CC) EAL4를 인증 받은 세계 유일한 솔루션이다.

또한, 대기업 및 정부 무선 환경 구축을 겨냥한 모토로라의 고성능 멀티코어 프로세서기반 WLAN 스위치/컨트롤러 수상 제품 군 중 하나이다. 인증은 모토로라 액세스 포인트(AP)까지 적용되기 때문에, 고객은 모바일 사용자의 기기로부터 액세스 포인트(AP), RFS7000-GR에 이르기 까지 모두 Common riteria EAL4와 FIPS 140-2 Level2를 준수하는 매우 안전한 무선 LAN을 구축할 수 있다.

IDC Government Insights의 실무디렉터 톰 루벨(Thom Rubel)은 “최근에 민감한 정부 네트워크를 침해하려는 시도들이 있었는데, 이는 정부 및 기관이 무선랜 인프라 보안을 지속적으로 점검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말해주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특히,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부기관의 의존도가 증가함에 따라 무선랜 기술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보안요건을 충족하는 인증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모토로라의 RFS7000-GR는 확장성이 뛰어나서 최대 12,000개의 어댑티브 802.11a/b/g/n 액세스 포인트 (AP)를 지원하며, 클러스터 구성으로 운영할 때 최대 96,000명의 사용자에게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다. 동급최고의 보안과 신뢰성을 제공하며, 유선 이더넷(Ethernet) 네트워크에 비해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고객에게 포괄적인 기능과 직관적 구성, 관리세팅 및 제로포트(zero-port) 라이센스를 제공한다. 자가 복구(self healing) 및 클러스터링 능력과 더불어 공공 기관에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장애복원력(resilience)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기관의 어느 곳에서도 무선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정부기관은 무선랜 관리에 RFS7000-GR을 이용하면 유선 제품에 비해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엔드투엔드(end-to-end) 보안과 장애복원력을 제공할 수 있으며, 동시에 네트워크가 FIPS 140-2 Level2 및 최신Common Criteria EAL4 보안 인증과 같은 가장 뛰어난 무선보안요건도 충족 할 수 있다.

RFS7000-GR은 컨트롤러 기반 액세스 포인트(AP)와 독립형 액세스 포인트(AP)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정부기관은 유연성 있게 현재 및 미래의 무선 모빌리티와 보안에 대한 필요를 충족하는 엔드투엔드 Common Criteria (CC) EAL4, FIPS 140-2 Level2인증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IT부서에서는 802.11i Counter Mode를 암호 블록 연쇄 메시지 인증코드(CCMP)와 같이 실행하면 모바일 사용자의 기기로부터 액세스 포인트(AP)와 무선 스위치/컨트롤러에 이르기까지 Common Criteria EAL4와 FIPS 140-2 Level2를 준수하도록 할 수 있다. 또한 융통성 있게 라이센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중소 기관부터 대규모 정부기관에 이르기까지 활용 가능하다.

무선 네트워크 보안의 경우, 모토로라 RFS7000-GR은 통합 MAC기반 인증, 무선 침입탐지, AAA/Radius 서버(박스에서 WPA2-CCMP 터미네이션), 무선Layer 2-7 상태보존형(stateful) 방화벽, 게스트 보안액세스, 모토로라 에어디펜스 무선 침입 방지 시스템과의 통합과 같은 포괄적인 보안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현재 정부 요건을 능가한다. 이렇게 강력한 보안기능과 더불어 FIPS 140-2 Level2 및Common Criteria EAL4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모토로라의 RFS7000-GR은 전 세계 기관이 최신 무선 네트워킹 기술을 사용하고, 동시에 자체 무선랜에서 운영되는 음성, 비디오,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외부위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토로라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 김경석 상무는 “정부는 그들이 선택한 무선 네트워크가 가장 극한 보안 위협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가져야 한다.”며 “모토로라는 정부 및 민간기업을 비롯한 모든 기관이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인프라를 이용해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토로라는 전세계 모든 대기업으로부터 지점 및 소규모 기업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무선 엔터프라이즈를 가능하게 하고자 포괄적인 무선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실내외 관계없이 무선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모토로라의 혁신적인 무선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에는 고정 브로드밴드, 메쉬(mesh), 엔터프라이즈 무선랜, 모토로라 에어디펜스(Motorola AirDefense) 무선 보안 솔루션이 있다. 모토로라의 솔루션은 오랜 시간에 걸쳐 입증된, 유선 네트워크 이상의 장애복원력과 보안, 성능을 통해 네트워크 배포 및 유지보수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기업 어디에서도 효율적인 비용으로 무선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그 결과는 전통적인 유선네트워크 비용의 일부만을 가지고도 완전한 모빌리티가 가능한 진정한 무선 엔터프라이즈가 실현된다.

웹사이트: http://www.myMotorola.co.kr

연락처

모토로라 코리아
임성연 차장
2018-4159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이경진 과장
2016-71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