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2009 ‘기후변화와 식품안전’ 세미나 개최

2009-09-09 11:49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오는 9월 16일(수) 14시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기후변화와 식품안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기후변화가 전세계적으로 생태계와 사회·경제전분야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기후변화와 식품안전의 올바른 이해를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발표로는 건국대 이승호 교수의 ‘국내외 기후변화 동향’, 진흥원 식의약산업단 정명섭 단장의 ‘기후변화에 따른 식품안전분야 영향’, 식의약산업단 김용수 박사의 ‘기후변화에 따른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 인식’ 등이 있을 예정이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기후변화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고, 기후변화가 식중독 발생 등 식품안전 분야에 직·간접적으로 미치는 다양한 영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기후변화와 식품안전에 관심이 있는 정부·학계·산업계 종사자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식의약산업단
김우선
2194-7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