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리지큐브, 유저컨퍼런스 2009 개최
‘Beyond KM: 지식경영에서 지혜경영으로’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기업의 지식경영 우수 사례와 최근 트랜드를 공유하고, 지식경영 담당자 간의 정보교류 역할을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기조연설로는 김효근 이화여대 교수의 ‘지혜경영; 지식경영을 넘어선 기업비전 달성의 왕도' 강연이 있었고, 사례발표로는 위키 기반의 온라인 행정백과사전 국정피디아 운영 사례, KT피디아 운영사례, 하나은행 KMS 구축 및 운영사례가 마련됐다. 최근 웹 트랜드를 소개한SK커뮤니케이션즈 황현수 차장의 소셜 웹 트랜드 및 트위터 시대 전망’,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의 ‘시멘틱 웹과 정보의 지식화’ 세션도 주목을 끌었다.
날리지큐브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활동패턴을 통한 KM Micro 분석 프로그램’을 선보였고, Social Knowledge Platform인 K*Cube R4 출시를 알렸다.
김효근 이화여대 교수는 “지혜경영이란 조직내 개인과 전체로서의 조직체가 각자의 욕망을 인식하고 욕망달성에 필요한 지식(방법지와사실지)과 경험을 잘 연계함으로써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체계적 활동”이라고 정의하며, “지혜경영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고 기업경영에 이를 활용한다면 단순히 KPI 측정을 목적으로 하는 성과관리가 아니라 지혜경영 과정 속에서 조직원이 함께 기업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고 달성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날리지큐브 김학훈 대표는 “솔루션 기업의 역할은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끝나는 게 아니다. 시스템 구축 이후에도 끊임없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고민을 함께 해줘야 한다. 벌써 8년째 이렇게 고객사와 함께 하는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는데, 고객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아주 소중한 기회”라고 밝히며, 날리지큐브는 앞으로도 이러한 고객서비스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날리지큐브는 2002년부터 매년 날리지큐브의 제품 사용 고객사를 위한 유저컨퍼런스를 개최하여 고객과의 소통의 장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사후진단 프로그램, 지식활용 패턴 분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kcube.co.kr
연락처
날리지큐브
김미혜 과장
02-2194-2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