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주부들이 꼽은 사은품 1위는 포도씨유”
지난 4일~7일까지 4일 동안 롯데홈쇼핑 주부 고객평가단 400여명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받고 싶은 사은품 1~8위를 선정한 결과 응답자의 34.6%가 포도씨유를 선택했다.
이밖에 참여자 중 절반가량이 참기름, 키친타월, 주방세제 등을 선택하여 주방용품에 대한 주부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았다. 불황에 추석이 겹치며 꼭 필요하면서 실속 있는 상품을 찾는 주부들의 심리가 그대로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홈쇼핑 영업본부장 신재우 전무는 “주부고객들이 추석 음식준비를 위해 필요 하지만 선뜻 내 돈 주고 사기에 아깝다고 생각하는 주방용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경기가 좋을 때 명절선물로 들어오곤 했던 생필품과 주방용품이 계속되는 불황으로 뚝 끊긴 것이 원인”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9월 15일 개국 8주년을 기념해 13일(일)부터 20일(일)까지 ‘888 사은대잔치’를 열고 8일 동안 8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주부고객이 꼽은 8개 인기 사은품을 하루에 하나씩 증정할 예정이다.
평일에 사은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유통업계에서는 이례적인 일로 개국일을 맞아 숫자 8이 상징하는 의미를 활용해 무한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의미로 기획됐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박혜완 대리
02-2168-51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