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 ‘곰리모컨 POP(팝)’ 으로 편하게 영화보세요

뉴스 제공
TG삼보컴퓨터
2009-09-10 10:14
안산--(뉴스와이어)--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김영민)가 PC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파일을 마우스나 키보드 조작 없이도 TV처럼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곰리모컨 POP’을 출시, PC 주변기기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PC를 통한 영화 감상에 특화된 ‘곰리모컨 POP’은 국내 대표 PC 전문기업 삼보컴퓨터와 ‘곰플레이어’, ‘곰TV’로 유명한 멀티미디어 솔루션 전문기업 그래텍의 기술 제휴로 탄생했다. 삼보컴퓨터와 그래텍은 지난 5월 ‘곰플레이어 제어용 디바이스’에 대한 개발 및 판매관련 업무 제휴를 맺은 이후 곰플레이어, 곰TV, 곰오디오의 모든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곰리모컨 POP’을 개발했다.

‘곰리모컨 POP’은 최근 문서 작업, 웹서핑, 게임 등과 함께 PC의 주요 용도 중 하나인 영화 감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PC를 대형 TV와 연결해 사용하는 유저라면 ‘곰리모컨 POP’만 있으면 온 가족이 별도 PC 조작 없이도 편하게 영화를 볼 수 있는 ‘안방극장’ 구현이 가능하다.

간단한 리모컨 조작으로 PC에 저장된 영화나 음악 파일을 불러와 감상할 수 있다. 어학공부를 위해 자막을 켜고 끄는 기능이 있고, 리모컨을 통한 PC 종료 기능 등 다양한 쓰임새를 갖췄다. 특히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파일 감상 뿐만 아니라 그래텍에서 서비스하는 곰TV, 곰 오디오 컨텐츠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곰리모컨 POP’은 영화를 편히 보는 즐거움에 빼어난 디자인으로 제작돼 리모컨을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준다. 젊은층과 여성 사용자를 위하여 블랙 메탈톤의 슬림&스마트를 주제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지향했다. 조약돌 모양으로 손에 쥐기 쉬워 실용성도 갖췄다. 리모컨의 각 버튼은 곰 발바닥을 연상케 하는 독특하고 앙증맞은 컨셉으로 기획했고 수신기는 고광택 원형으로 디자인해 개성을 더했다. 화면 조절 등 리모컨으로는 잘 쓰지 않는 복잡한 기능을 배제하고 영화 감상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핵심 기능만을 담아, 버튼 수를 최소화했다. 직관적인 배치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삼보는 ‘곰리모컨 POP’ 출시에 맞춰 그래텍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홈페이지 퀴즈 이벤트, 체험단 운영, 구매고객 경품 행사, 게임대회 협찬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으로 시장확대에 나설 전략이다. 특히 온라인 판매뿐만 아니라 전국 주요 거점에 위치한 지역 대리점 등 전방위 유통채널을 가동, 폭넓은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PC로 영화를 보는 학생층, 디지털 TV와 PC를 연결해 사용하는 신혼부부, 인터넷 강의를 다운받아 보는 입시생 등 다양한 층의 수요를 대상으로 하고 있고 PC와의 패키지 판매도 계획 중이다.

그래텍, 인텔코리아 등과 함께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개최하는 등 e스포츠 발전에도 협력하고 있는 삼보는 자사의 하드웨어 기술에 유수 IT 기업들의 소프트웨어 기술이 결합된 제품들로 경쟁력을 강화할 전략이다.

이에 대해 삼보컴퓨터 국내 사업을 총괄하는 김종서 사장은 “이번 ‘곰리모컨 POP’ 출시는 삼보가 최근 진행하고 있는 개인용 PC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제공, 어도비시스템즈의 포토샵 CS4 패키지 PC 기획 등과 함께 하드웨어 기업과 소프트웨어 기업의 이상적인 협력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PC로 영화를 보는 사용자가 많아진 시점에 편리한 기능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고객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rigem.co.kr

연락처

삼보컴퓨터
방영일 과장
02-586-02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