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硏-한국농촌경제硏 연구협약 체결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원장 김용웅, CDI)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오세익, KREI)은 10일 오전 11시에 대전리베라호텔 1층 토치홀에서 양 기관장을 비롯한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연구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발연과 농경연 간 농업농촌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한 경쟁력있는 정책 개발에 공동 협력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공통 연구과제 발굴 및 협동연구 수행 ▲양 기관의 특화된 지식 정보의 상호 교류 및 확산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학술세미나 등을 포함하고 있어 연구교류 활성화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충발연 김용웅 원장은 인사말에서 “농촌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충남에 대해 보다 전문적·학술적 공동연구가 가능해져 충남 농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