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협회, 제 11회 벤처마케팅위원회 Successful Venture 행사 개최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09-09-10 11:56
서울--(뉴스와이어)--(사)벤처기업협회(회장 서승모) 산하 벤처마케팅위원회(위원장 이금룡)에서는 9월 10일 서울 역삼동 한국기술센터에서 성공 벤처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의 방안을 들어보고, 벤처기업간의 마케팅협업을 위한 ‘Successful Venture'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현재 흥행 1위를 달리고 있는 영화 ‘국가대표’ 제작자인 KM 컬쳐 박무승 대표이사가 문화산업에서의 투자와 마케팅 제휴, 그리고 영화 산업의 구조와 발전방향에 대해 재미있는 영화이야기와 함께 농축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참여한 벤처기업간 네트워킹의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위원회 소속 550여개사 중 사전 신청한 기업 120개사가 참여하여 기업 간의 정보교환 및 토론도 진행된다. 지난 행사에 참가한 기업 관계자는 “우수한 콘텐츠, 제품 및 기술력을 갖춘 많은 국내 벤처기업들이 있지만, 성공 마케팅 정보습득의 한계와 효과적인 상담채널의 부재로 인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찾기가 어려운 실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의 투자시스템과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벤처마케팅위원회와 함께 하는 Successful Venture’ 행사는 2008년 9월 제1회 행사를 시작으로 성공한 벤처기업 CEO, 정부 관계자, 각 분야별 마케팅 전문가 등을 초청하여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서 활용되고 있으며, 회원 상호간 또는 이업종 교류를 위한 행사로서 그 규모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우수한 기술성 및 사업성을 겸비한 벤처기업 발굴을 통해 유통기업과의 공동협력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위원회 관계자를 밝혔다.

향후 본 행사의 참가를 희망하는 벤처기업은 ‘벤처기업협회(www.venture.or.kr), 벤처 마케팅위원회(www.venturemarketing.or.kr)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과 참여방법을 확인 할 수 있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마케팅지원팀
양현덕 과장
02)890-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