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멘디니가 디자인한 명품 바닥재 출시
‘알레산드로 멘디니'는 세계 디자인계 3대 거장으로 손꼽히는 이탈리아의 국보급 디자이너로 그동안 알레시(주방용품), 필립스(가전), 스와치(시계), 에르메스(명품) 등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작업하기도 했다.
이번에 선보인 ‘멘디니 바닥재’는 기존의 사각형 모듈 방식의 정형화된 바닥재에서 벗어나 멘디니 특유의 화려한 컬러와 기하학적인 모듈을 적용하여 13,000여 가지의 패턴 조합을 창조해 낼 수 있는 혁신적인 바닥재이다.
LG하우시스는 공간별로 자유로운 디자인 적용이 가능한 예술적 감각을 살린 바닥재를 개발하기 위해 2008년 멘디니와 공동작업을 시작, 1년 여 만에 인테리어에 크리에이티브를 접목시킨 ‘멘디니 바닥재’를 출시하게 됐다.
알렉산드로 멘디니는 “제품이 시공된 공간을 누리는 사람들이 편안함 뿐 아니라 활기와 열정, 시적 감성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제품 디자인 개발에 임했다”며, “LG하우시스의 우수한 디자인 역량과 제품 개발 능력에 힘입어 만족스런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직접 소감을 밝혔다.
LG하우시스는 ‘멘디니 바닥재’를 학교, 전시장, 프랜차이즈 매장 등 상업용 시장 중심으로 집중 공략하는 동시에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 LG하우시스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진 제품으로 특화해 판매할 예정이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이승우 상무는 “LG하우시스는 친환경 그린바닥재 등 고부가 제품들을 지속 개발해 글로벌 인테리어 자재 메니커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잠재력이 큰 상업용 바닥재 시장에서 매년 10% 이상 성장해 2012년 매출 3,500억 원 달성, 상업용 바닥재 부문 Global Top 5 진입에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ghausys.com
연락처
LG하우시스
업무홍보팀
이동주 팀장/ 한승현 대리
02-3773-3404, 71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