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기술협력 교류의 새로운 시도 ‘선상파트너링’ 개최

2009-09-15 17:26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9월 17일(목) 아시아 최대 바이오 전문 국제행사인 ‘BIO KOREA 2009’와 연계하여 글로벌 기업과 국내기업간의 기술협력 도모를 위한 선상파트너링(‘Navigation & Partnering on Han River')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상파트너링은 ‘BIO KOREA 2009’에 참가하는 국내외 주요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기술협력을 위한 파트너링과 네트워킹의 장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영국대사관, 한국노바티스, 보람제약의 후원을 통하여 영국대사관의 기술투자안내 및 노바티스의 기술개발 현황소개, 보람제약의 기업설명회 등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참가기업으로는 LG생명과학, 녹십자, 이수엡지스, 바이오메드 등의 국내기업과 GE Healthcare, Merck, Sanofi-Aventis 등 글로벌 기업들, Burrill&Company, OrbiMed, 산은캐피탈 등 국내·외 바이오 전문 투자기관 등 총 200여명이 참가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이번 행사가 국내외 기업간의 기술라이센싱, 공동연구 등 기술협력 뿐만 아니라 기업금융, 투자컨설팅 등 다양한 논의를 통하여 글로벌협력을 모색하는 네트워킹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BIO KOREA 2009’의 기업 파트너링에 참여하는 기업이며, ’BIO KOREA 2009‘의 공식홈페이지(www.biokorea.org)에서 자세한 안내와 함께 참가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기술사업화센터
김용우 연구원
02-881-2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