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 통합 포트폴리오 발표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9-09-16 09:57
서울--(뉴스와이어)--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 www.windriver.com/kr)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인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 5.7을 즉시 공급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 새로운 그래픽 스위트는 2009년 2월, 윈드리버가 틸콘 소프트웨어를 인수한 이후 윈드리버의 VxWorks와 기능성 면에서 매우 긴밀하게 통합해 탄생한 솔루션으로 윈드리버의 소프트웨어 개발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제품은 윈드리버 리눅스 표준을 지원하는 틸콘 그래픽 스위트의 첫번째 버전 제품으로, 멀티 플랫폼에서 구축 및 설치가 가능하다.

오늘날의 경쟁적인 디바이스 시장 환경에서, 엔드유저들은 경험을 바탕으로 제조 업체들을 판단하며, 디바이스 채택률과 판매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그러나 기존 임베디드 GUI는 소모적이고 비용이 많이 들며 기술적 경험 위주의 방식이었다. 특히 인터페이스 개발은, 가장 하위 단계의 유저 인터페이스 업데이트일지라도, 대단히 많은 복잡한 코딩을 포함하며 고비용의 테스팅을 필요로 하고 제품 검증을 위한 상당한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다.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 5.7은 제조 업체들이, 전통적인 GUI 소프트웨어에 비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한결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 5.7의 독특한 두 가지 특징 때문에 가능하다.

-틸콘 인터페이스 개발 툴(IDT): 틸콘 IDT는 GUI 설계와 개발에 혁신적이고 기민한 호스트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즉, 개발 시에 어떤 제품 코드도 쓰기 전에 코딩 없이 임베디드 GUI를 설계하고, 프로토타입 제품을 생성하며, 시뮬레이션과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틸콘 GUI 엔진: 디바이스에 탑재되어 틸콘 인터페이스 개발 툴에서 작성된 GUI 화면을 디바이스 상에 표시해준다. GUI 엔진은 전 개발 과정에 걸쳐 그래픽 수정이 다른 애플리케이션 코드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기업의 제품 포트폴리오의 한 부분으로 포함된 새로운 틸콘 그래픽 스위트는 현재 VxWorks 6.7과 윈드리버 리눅스 3.0을 위한 TSP(Target support packages) 형태로 제공된다. 이 같은 업계 선도적인 플랫폼들과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가 결합해 제공됨으로써, 고객들과 파트너사들은 편의성과 워크플로를 한층 향상할 수 있다. 이는 완전히 통합된 소프트웨어 개발 솔루션 및 기술 지원 등을 동일한 업체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 5.7의 추가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다.
-윈도 비스타와 리눅스를 포함하는 확장된 호스트 지원
-포괄적인 튜토리얼의 광범위한 세트 제공
-윈드리버 워크벤치 애플리케이션 템플릿, 윈드리버 워크벤치와 통합된 업데이트된 틸콘 확장성 툴 및 VxWorks 시뮬레이터용 TSP와 다른 윈드리버 제품들과 견고하게 통합
-윈드리버 라이선스와 장치 설치자를 이용해 다른 윈드리버 제품군과 일관성 유지

윈드리버 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더욱 저렴한 디스플레이 하드웨어와 더욱 강력한 프로세싱 파워가 출현함에 따라, 그래픽은 단순한 최고급 요구 사항이 아니라 다양한 수직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고객, 파트너사 및 각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윈드리버는 틸콘의 임베디드 그래픽 솔루션을 윈드리버의 제품 포트폴리오에 빠르게 통합하고 있다. 그 결과 인수 후 6개월도 채 지나지 않아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 5.7을 선보일 수 있었다. 또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요구에 대한 모든 것을 반영할 수 있는 임베디드 벤더로서의 윈드리버의 가치를 확장하고 더욱 강화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윈드리버 틸콘 그래픽 스위트 5.7은 현재 이용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http://www.windriver.com/products/graphics/)를 참조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