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OK TV, BBC월드뉴스 채널 제공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09-09-16 10:12
분당--(뉴스와이어)--KT (회장 이석채, www.kt.com)는 17일부터 QOOK TV를 통해 영국방송공사(BBC)의 국제뉴스 전문 위성방송 채널인 BBC월드뉴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BBC월드는 전세계 57개 지사망에 상주하는 250명의 특파원을 포함해 2000여명의 저널리스트들이 제공하는 뉴스를 24시간 서비스하는 세계적 권위의 뉴스 전문 채널이다. 쿡TV는 이 채널을 실시간 방송의 채널 353번을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기존 해외뉴스 시청자들의 목적이 영어학습에 치중되어 있는 국내 실정을 감안할 때, 영국 기반의 뉴스를 제공하여 영국식 발음을 접할 수 있고, 세계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BBC월드뉴스 채널 수급이 관심을 끌고 있다.

BBC월드뉴스는 매시 전반 30분간 세계의 소식을 방영한 후 후반 30분에는 ‘아시아 비지니스 리포트’와 같은 경제 기획 보도와 시사 프로그램들을 편성·방영한다.

쿡TV는 이번 BBC월드뉴스 채널 수급으로 통해 Bloomberg(350번), FOX News(351번), CNN International(352번)을 포함, 해외 뉴스채널을 4개로 확대했고 국내 뉴스채널까지 총 7개의 보도채널을 갖추어 IPTV 최대의 보도채널을 제공하게 되었다.

마크 화이트헤드 BBC 월드와이드 아시아 채널 담당 부사장은 “QOOK TV를 통해 한국의 IPTV에도 BBC월드뉴스 채널을 제공하게 됐다. 앞으로도 IPTV와 같은 뉴미디어 플랫폼에 BBC월드뉴스 채널을 계속 확대 공급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또한 서종렬 미디어본부장은 “수준 높은 해외 보도채널인 BBC월드 뉴스를 수급해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보도채널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채널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김영완
02-730-62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