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국민과 함께하는 ‘저탄소 녹색성장 칭찬운동 릴레이’ 전개

뉴스 제공
환경실천연합회
2009-09-16 11:52
서울--(뉴스와이어)--지구촌 환경문제를 공론화하고 대안마련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환경실천연합회(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가 지속적인 시민활동을 확대해 주목받고 있다.

환실련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이 높고 멀리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칭찬과 격려를 통한 공감대 형성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저탄소 녹색성장 칭찬운동 릴레이’를 진행한다. 개인, 가족, 학교, 기업, 공공기관, 중앙정부부처 등에서 실천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비전들을 바통을 이어 받아 달리는 릴레이처럼 칭찬하고 격려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구성하게 된다.

이경율 회장은 “환실련에서는 그간 저탄소 녹색성장 생활화 캠페인을 전개하며, 대한민국 남녀 2,000여명을 대상으로(성별, 지역, 세대 무관) 저탄소 녹색성장의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67%의 응답자가 필요성 및 기대감을 나타내었지만, 실현가능성이 없는 제안들과 단순한 홍보로 사용되는 것이 아닌 지라는 회의적인 시각을 갖고 있었다” 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짧은 시간에 많은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 기업, 공공기관 등의 참여를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의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여론을 형성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이다”라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더불어 환실련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 칭찬운동 릴레이 시민 실천단’을 구성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의 이해와 인식/ 자료수집방법 등의 간단한 교육과정을 거친 후, 친환경 정책, 사업, 생활화 등을 실현하고 있는 장소를 직접 방문하고 자료수집과 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시민실천단에 의해 수집된 자료는‘저탄소 녹색성장’의 교육·홍보 자료집으로 제작되어 온·오프라인으로 시민들에게 무상 배포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올바른 저탄소 녹색성장의 이해와 생활화가 더욱 확대되는 효과를 꾀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2009 녹색성장을 위한 지역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에서 후원하며, 환실련 홈페이지 www.ecolink.or.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환경실천연합회 개요
환경실천연합회는 환경부 법인설립 제228호, 등록 제53호로 인가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을 보전해 미래의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환경 파괴·오염 행위 지도 점검, 환경 의식 고취, 실천 방안 홍보, 환경 정책 및 대안 제시 활동을 구호가 아닌 실천을 통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구온난화 방지 등의 지구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 중이며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와 UNEP 집행이사를 취득해 국제 NGO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colink.or.kr

연락처

(사)환경실천연합회
기획/홍보팀
02)805-884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