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 유치 실무자 워크숍 개최

2009-09-16 14:36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과 한국국제의료서비스협의회(회장 성상철, 이하 협의회)는 오는 9월 18일(금) 삼성동 오크우드 호텔에서 협의회 소속 의료기관의 외국인환자 유치 업무 실무자를 대상으로 ‘09년도 한국국제의료서비스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협의회 법인화 추진에 대한 논의 및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에 대한 정부동향 및 정책 설명 등이 진행되며, 이외에도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 및 미국 관리의료(Managed Care), 미국 의료보험 청구업무 등에 대한 해외 전문가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해외 연자로 초청된 Alan Flower는 국제의료 마케팅 전문가로 수차례 국제컨퍼런스에서 좌장 및 연자를 맡은 경험이 있다. 또다른 연자인 Maria Todd는 20년간 미국의 관리의료(Managed Care) 전문가로 활동하며 의료보험 및 국제의료 관련 출판 및 교육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대학교병원을 비롯하여 28개 협의회 회원기관의 외국인환자 유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 약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진흥원 장경원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협의회 법인화 추진을 앞당기고 외국인환자 유치 업무를 맡고 있는 의료기관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국국제의료서비스협의회는 외국인환자들에게 한국 의료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설립된 민관공동 협의체로 현재 38개 종합병원 및 전문병원, 의원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정부출연기관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관광공사가 특별회원으로 참여하여 국내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Global Healthcare Business Center
김강일
2194-7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