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인터넷 히트상품 적극 구애 中

서울--(뉴스와이어)--TV홈쇼핑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히트상품에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구애를 펼치고 있다.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이 9월18일부터 3회에 걸쳐 ‘TV이숍’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사 인터넷 쇼핑몰 GS이숍(www.gseshop.co.kr)의 인기상품을 판매한다.

이번에 방송되는 ‘TV이숍’은 인터넷 쇼핑몰 소비자들에게 품질을 인정받은 히트상품이 홈쇼핑을 통해 방송된다는 점에서 채널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사례로 평가된다.

TV홈쇼핑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인기와 품질이 검증된 상품을 방송함으로써 신상품 매출에 대한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인터넷 쇼핑몰 고객을 TV홈쇼핑 고객으로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 GS이숍은 해당 상품의 대량 판매가 가능해짐으로써 바잉 파워를 높일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더욱 저렴한 가격에 상품의 판매가 가능해진다. TV홈쇼핑을 통한 해당 상품의 광고라는 부가 효과까지 있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것이다.

9월18일(금) 오후 1시20분부터 방송되는 TV이숍 프로그램의 첫번째 판매 상품은 최근 GS이숍의 20~30대 주부고객들로부터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맨듀카 아기띠’와 ‘보령 닥터 아토마일드’가 선정됐다.

‘맨듀카 아기띠’는 100% 유기농 원단으로 제품을 만들고 유럽 안전 테스트인 TUEV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은 독일 명품 아기띠다. 독특한 디자인으로 아이를 업거나 안을 때 생기는 어깨와 허리 통증을 줄여줘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입소문을 모으고 있는 화제의 상품이다. GS이숍에서도 지난 4월 입점 이후 아기띠 부분 매출 신장률이 가장 높은 상품이다. 신생아부터 6세(20Kg)까지 사용 가능하며 검정, 빨강, 갈색 등 3가지 색상이 준비된다. 특히, 방송 중 정가 18만9000원에서 15% 할인된 16만1000원에 판매되며 신용카드 10개월 무이자 혜택과 1만8000원 상당의 ‘맨듀카 침받이 패드’를 추가구성으로 제공한다.

이어 방송되는 ‘보령 닥터 아토마일드’ 역시 루이보스, 자스민, 올리브, 민들레, 삼백초, 녹차, 죽염 등 고순도로 정제된 7가지 차(茶) 성분이 유아들의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내츄럴 모이스춰 로션 200ML 3개, 내츄럴 모이스춰 워시 200G 2개, 내츄럴 모이스춰 크림 100G 1개로 구성되며 추가구성으로 내츄럴 물티슈 70매 12개, 보령 비앤비 항균 핸드워시 250ML 2개를 증정한다. 개별 구입가보다 25% 저렴한 6만9800원에 판매된다.

GS홈쇼핑 소싱기획팀 고종희 본부장은 “’TV이숍’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TV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카탈로그 등 주요 사업 부분의 교차 판매율을 높여 시너지를 높이는 ‘원소스 멀티유즈’ 전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홈쇼핑 홍보팀
황규란 대리
02-2007-42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