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사이트들의 치열한 격전지, 여성보세의류쇼핑몰”

서울--(뉴스와이어)--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 랭키닷컴에서 전문 쇼핑몰 중 가장 큰 성장을 보이고 있는 여성보세의류쇼핑몰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하반기부터 급격히 성장한 큐니걸스가 꾸준한 방문자수 우위를 보이고 있는 스타일난다와 함께 2강 체제를 굳히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주요 사이트들의 월간 방문자수 비교 결과 큐니걸스는 지난해 8월 25만 여명에서 올해 8월에는 105만 여명으로 방문자수가 약 4배 증가하며 월간 방문자수 121만 여명의 방문자를 기록한 스타일난다를 바싹 추격하고 있다.

여성보세의류쇼핑몰 분야에서 가장 많은 방문자를 보유하고 있는 스타일난다는 8월에 121만 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7년 하반기와 작년 상반기 가파르게 방문자수가 증가했던 스타일난다는 전년 대비 방문자수는 3.1% 증가로 소폭에 그쳤으나 올 초 이후 꾸준히 방문자수가 증가하고 있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여성보세의류쇼핑몰 상위 사이트들의 분야 점유율을 분석한 결과 이 분야는 많은 인터넷 분야에서 상위사이트가 높은 분야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방문자수가 가장 많은 사이트의 분야 점유율이 5%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해 같은 기간 해당 사이트들의 분야 점유율과 올해를 비교해보면, 상위 사이트 중에서도 지난해 하반기 이후 크게 성장한 큐니걸스를 제외한 4개 사이트는 분야 점유율이 감소했거나 소폭의 변화만을 보였다.

소수의 사이트에 대다수의 방문자가 몰리며 대표사이트가 생겨나는 다른 분야와는 달리 이렇게 어느 하나의 사이트도 분야점유율 10%도 안 되는 여성보세의류쇼핑몰의 경우 해당 되는 많은 사이트들이 각각 작은 규모의 방문자를 유치하고 있고, 이를 위해 다양한 제품과 각각의 특색 있는 마케팅 방법들을 동원하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한편, 의류 쇼핑몰 중분류 상위 10개 사이트 중 여성보세의류쇼핑몰이 5개 사이트, 브랜드의류쇼핑몰이 5개로 이 두 분야가 의류 쇼핑몰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연락처

랭키닷컴
경현아
02-330-83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