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바스 바디워시, 화장품 업계 최초 환경마크 인증 획득

뉴스 제공
아모레퍼시픽 코스피 090430
2009-09-17 11:29
서울--(뉴스와이어)--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의 토털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해피바스의 바디워시가 화장품 업계 최초로 환경마크 인증받아 친환경 상품 소비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이번에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해피바스는 96.6% 내츄럴 유래 정말 촉촉한 타입, 96.6% 내츄럴 유래 정말 순한 타입, 96.6% 내츄럴 유래 고보습 바디클렌저 등 내추럴 라인 3품목 총 10종으로 화장품 업계 최초다.

국가 공인 환경 마크란 환경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친환경 인증으로, 제품의 각 단계에 걸쳐 에너지 및 자원의 소비를 줄이고 오염 물질의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제품들에 한해 부여된다.

내용물을 비롯한 포장재, 제조 공정 등 엄격한 기준을 충족시킨 제품의 친환경성을 국가에서 공인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친환경 상품 여부를 구분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써, 발암성물질인 폼알데하이드 및 디옥산 등을 사용하지 않아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고, 수중 생태계에 영향을 미치는 독성물질을 최소화하여 수질오염도 거의 유발하지 않는 제품에 부여되는 지표이다.

특히, 이번 환경마크 인증과 더불어 해피바스는 바디워시 에센스 라인 3종에 생산- 수송- 사용- 폐기 과정에서 발생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나타내는 ‘탄소성적 표지(탄소라벨링)’도 부여 받으며 녹색 성장에 앞장서고있다. 탄소성적표지제도는 제품 생산부터 소비자의 사용에 이르는 생산- 수송- 사용- 폐기 과정에서 발생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품에 표시하는 정책으로, 탄소성적표지가 용기에 기재되면, 소비자들 용기 라벨만 보고도 제품 생산- 수송- 사용- 폐기 과정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양을 알 수 있어, 온실가스 배출량이 적은 제품을 골라 친환경 소비운동에 쉽게 동참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 브랜드 매니저 고소영 팀장은 “사람과 자연, 미래를 생각하는 해피바스는 친환경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환경마크 인증은 그러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앞으로도 녹색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해피바스 바디워시 내츄럴 라인은 전국 대형 마트, 편의점, 아리따움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해피바스의 모든 제품에는 안전성 테스트를 거친 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리필제품의 확대와 더불어 재활용성이 좋은 소재 및 유해물질을 적개 배출하는 소재를 사용하며 친환경적인 재품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제품문의: ㈜아모레퍼시픽 소비자 센터 080-023-5454

아모레퍼시픽 개요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기억되고자 한다. 세계인의 시선이 머무는 아시아에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美)의 정수(精髓)를 선보이는 기업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apgroup.com

연락처

KPR
송지영
3406-22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