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그룹, 계열사 아주모터스 GM DAEWOO와 본계약

뉴스 제공
아주그룹
2009-09-17 13:18
서울--(뉴스와이어)--아주그룹의 계열사인 아주모터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대우)와 자동차 판매를 위한 지역 총판 본 계약을 16일 맺었다.

이번 본 계약 체결을 통해 아주모터스㈜는 GM대우의 총 매출의 22~23%를 점유했던 수도권 동부와 경북 지역의 총 판매권을 획득하였다. 상기 지역의 2008년 GM대우 자동차 매출액은 2,700억 수준으로 아주모터스는 해당 지역의 대리점 확보를 위해 MOU 체결 이후부터 조심스럽게 준비를 해오고 있었다.

아주모터스 관계자는 “지난 6월 MOU 체결 이후 신규 대리점 개설을 위한 문의 전화를 받아 오고 있다. 지역 총판권에 대한 본 계약이 체결된 이상 적극적으로 영업망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주그룹은 올해 창립 49주년을 맞고 총 15개 계열사를 가진 그룹으로 국내 최대 레미콘 생산업체인 아주산업과 아주캐피탈(舊 대우캐피탈), 호텔서교, 하얏트리젠시제주, 아주모터스, 아주IB투자 등의 계열사를 갖고 있다. 계열사인 아주모터스는 아주그룹의 자동차 판매법인으로서 자동차판매 및 유관사업 다각화를 위해 설립되었으며 금년 초부터 GM대우 자동차 국내 판매사업을 검토해 왔다.

아주모터스㈜는 올해 4분기에는 기존 GM대우 차량을 판매하던 82개 대리점과의 제휴 및 신규 대리점의 추가 개설을 통해 2010년에는 2,700억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GM대우의 신제품 출시에 따라 목표 달성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관계자는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aju.co.kr

연락처

아주그룹 홍보팀
이승환 과장
02-3475-97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