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LogIn Tourism 2009 개막
올해로 4회째를 맞는 ‘LogIn Tourism 2009‘의 주제는 “문화, 관광, 그리고 기술 (Culture, Tourism&Technology)”이다. ‘LogIn Tourism 2009’ 포럼의 세션은 두 개의 트랙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Industry & Technology 트랙은 관련 업계(여행·관광 및 IT, 온라인 마케팅 등) 비즈니스 사례 위주로, Trend & Research 트랙은 대학, 정부기관 연구원의 최신 연구 사례, 지자체 관광마케팅 성공사례 등으로 구성하여 참가자들이 각자의 관심분야에 따라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국내 온라인 관광시장은 연간 7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2007년 전체 온라인 쇼핑몰 시장규모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IT 경쟁력을 갖고 있는 우리나라의 온라인 관광시장 규모는 2007년 2조 3천억원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미국 온라인 관광시장에 비해 2.5%에 불과한 실정이다.
우리나라를 찾는 외래관광객중 개별여행객(FIT)의 비중도 꾸준히 상승하여 2008년 66%를 돌파 하였으며, 여행정보 취득경로 중 인터넷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관광시장에서 인터넷의 중요성은 날로 확대되고 있다.
관광공사 송재근 마케팅정보시스템팀장은 ‘본 행사는 관광업계의 비즈니스 사례 및 학계에서 연구 진행 중인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전파하는 나눔의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마케팅정보시스템팀
최선영대리
02-729-9513/9519